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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Trackerable 에 3dmap 올리고 Load 시 Runtime error가 발생하는 문제
Posted Date: 2020-06-16 5:02     Edited Date: 2020-06-18 5:46     Writer: inactive

MAXST App인 Map Manager로 생성한 맵을 email로 전송후 받아서 유니티 (StreamingAssets 폴더 내) 로 이동 후 Scene에서

object Trackerable behaviour을 추가하고 생성한 맵을 추가 한 다음 Load 시 다음과 같이 에러가 나오면서 유니티 에디터가 종료됩니다.

유니티 버전은 2018.3.2f1 을 쓰고있고 코드 확인 결과 maxst_MapViewer_initialize 에서 런타임 에러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3dmap을 바꿔서 해봤지만 계속 뜨고 RealSize를 바꿔도 똑같이 에러가 뜹니다.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0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Posted Date: 2020-06-16 9:07     Edited Date: 2020-06-16 9:07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혼동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MAXST AR SDK 4.1.X의 버전부터 Object Tracker를 이용하시려면,

Map Manager 앱이 아닌 Visual SLAM Tool 앱으로 만든 3D 맵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Visual SLAM Tool 앱으로 3D 맵을 만드셔서 ObjectTrackable 객체의 Object Trackable Behaviour 컴포넌트에 3dmap을 로드 시킬 수 있습니다. 

 

Visual SLAM Tool 앱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 하십니다.

https://developer.maxst.com/MD/downloadtools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6-17 2:36     Edited Date: 2020-06-17 4:38     Writer: inactive

영상 링크처럼

https://youtu.be/R8K5_X9-B6g

https://youtu.be/IOkATKE9gbk

3m x 3m 정도의 공간 (또는 그 이상 )을 3D 맵으로 만드려고 하면 어떤방법을 이용해야 하는지 알수있을까요?

Posted Date: 2020-06-17 5:10     Edited Date: 2020-06-17 5:14     Writer: sjkim

MAXST AR SDK의 Object Tracker는 Table-Size(0.3m-1.5m)의 객체 및 공간에 대한 3d 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MAXST AR Fusion Tracker의 Object Fusion Tracker를 이용하시면 Table-Size 이상의 객체 및 공간에 대한 3d 맵의 학습이 가능하십니다.

MAXST AR Fusion Tracker는 MAXST AR SDK으로 초기 인식을 하고 그 뒤에 ARCore/ARKit으로 대상을 추적하므로,

카메라로 입력되는 영상 밖의 영역에도 콘텐츠를 증강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Object Fusion Tracker로 3m x 3m 공간의 학습을 추천 드립니다.

 

Object Fusion Tracker의 이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maxst.com/MD/doc/5_0_x/unity/ex/objectfusion

https://developer.maxst.com/MD/doc/5_0_x/features/fusion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6-17 5:44     Edited Date: 2020-06-17 5:44     Writer: inactive

Fusion Tracker 이용을 해봤는데

데스크탑에서 실행시키면 Move your device 만 뜨는데 혹시 모바일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인가요?

아니라면 웹캠으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는건가요?

Posted Date: 2020-06-17 7:53     Edited Date: 2020-06-17 7:53     Writer: sjkim

네 맞습니다.

AR Fusion Tracker는 ARCore/ARKit이 지원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니티에서 AR Fusion Tracker를 이용하기 위한 세팅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10번을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maxst.com/MD/doc/5_0_x/unity/setup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6-17 8:03     Edited Date: 2020-06-17 8:03     Writer: inactive

desktop 에서 ar fusion tracker를 쓸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추후 나올 기능에서 Fusion AR은  desktop에서 사용할수 없나요?

Posted Date: 2020-06-18 5:46     Edited Date: 2020-06-18 5:46     Writer: sjkim

MAXST AR Fusion Tracker는 MAXST AR SDK와 ARCore/ARKit이 합쳐진 Tracker 입니다.  

현재 ARCore 및 ARKit에서는 윈도우 환경의 지원을 하지 않아, 윈도우에서 AR Fusion Tracker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