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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tFusionTracker 검은화면 및 바닥학습여부
Posted Date: 2020-06-23 6:21     Edited Date: 2020-06-26 4:21     Writer: appstore.do2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2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InstantFusion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Pro-One Tim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1. InstantFusionTracker 사용시 검은화면이 나옵니다

   Unity 2018.4.0f1을 쓰고 새 프로젝트에 아무것도 안깔고 맥스트SDK만 깔고 실행하면

   밑에 Start버튼이 있습니다 바닥을 보고 Start버튼을 눌렀을시 가끔씩 때론 자주 화면전체가 까만색으로 되는데

   이것의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물론 맥스트박스가 나올때도 있고요

   까만화면은 카메라문제인듯한데 Documentation에서 나온 Fusion사용시 해야할것들도 다 체크 했습니다

 

2. 바닥의 학습을 마침 여부는 알 수 없나요??

    바닥 인식의 여부는 int fusion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GetFusionTrackingState(); 여기에서 fusionState의 상태값으로

    알 수 있는거 같은데 상태값이 참이 되자마자 눌러도 반응이 없을때가 있습니다 그럼 바닥학습 상태가 시간이 걸리는거 같은데

    바닥학습을 마쳤다 혹은 바닥학습이 끝났습니다 같은것은 알 수가 없나요?? 바닥학습이 안되어서 검은화면이 나오고 오브젝트가

     뜨지 않는 그냥 AR상태(버튼은 Stop이 되었지만 바닥엔 오브젝트가 없는상태)가 되는거 같습니다만....

Posted Date: 2020-06-23 7:41     Edited Date: 2020-06-23 7:43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 Start 버튼을 누르시면 가끔씩 검은화면이 나온다고 하셨는데, 어떠한 디바이스에서 Instant Fusion Tracker를 실행 하셨나요??

또한 해당 사항의 정확한 이해를 위해 동영상을 업로드 가능 하신가요?

 

Documentation에서 Fusion Setting을 하셨다고 했는데,

XR Settings에서 ARCore Supported도 체크는 하셨나요?

 

2. 바닥 학습의 마침 여부는 maxstAR.TrackingState.GetTrackingResult() 함수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trackable count가 0이 아니면 바닥이 학습됨을 의미 합니다.

또한 검은 화면과 학습 상태는 무관합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6-23 9:32     Edited Date: 2020-06-23 9:36     Writer: appstore.do2

1. 검은화면의 영상 링크 입니다

영상링크

ARCore Supported 도 당연히 체크 했습니다

 

2. 저희의 질문에 대한 충분한 답변이 되지 못해서 죄송하지만, 다음과 같은 소스를 부탁드립니다.

   카메라를 돌려서 바닥이 인식이 되었다면 InstantTrackableBehaviour Object의 차일드의 Meshrenderer가 자동으로 화면 중앙의 바닥면 위에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소스가 필요합니다.

   저희가 MAXST SDK에서 제공한 InstantFusionTracker씬에서 InstantFusionTrackerSample콤포넌트가 붙어 있는 게임오브젝트의 InstantFusionTrackerSample을 수정하여,

    TrackerManager.GetInstance().GetFusionTrackingState()의 값이 -1이 아닌 상태가 되거나, state.GetTrackingResult().GetCount()가 0이 아닐 때에 생성시키도록 Update에서 함수를 실행하였으나,

    위에 첨부한 영상과 같이 화면만 까맣게 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바닥면을 인식이에 대한 Callback이나  바닥면의 인식 상태(면적 등)의 가시적인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MAXST AR View의 Instance Tracker에서의 그리드와 같이)

    하지만 수차례 문의드린바 위와 같은 방식을 안내해 주셨으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에 해당 기능에 대한 셈플 소스를 부탁드립니다.

 

※ 저희가 작업한 InstanceFusionTrackerSample

void Update()

{

...

        int fusion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GetFusionTrackingState();
        if (fusionState == -1)
        {
            isTestGround = false;
            return;
        }
        else
        {
            isTestGround = true;
            if (!SetEnablePos.renderer.enabled)
            {
                OnClickStart();
            }
        }

...

}

  

 

 

Posted Date: 2020-06-24 7:07     Edited Date: 2020-06-26 2:34     Writer: sjkim

아쉽지만, MAXST AR View는 SDK 샘플 코드에 3D model (.fbx)과

작은 UI 를 추가한 앱으로써, 저희 SDK 정책에 따라 이 코드는 제공하지 못합니다.

 

원하시는 기능은 obj 로더나 fbx 로더로 3D model을 불러오시고,

아래의 예시 코드를 참조하셔서 가시적인 피드백에 대한 구현이 가능합니다.

 

        if (trackingResult.GetCount() == 0)
        {
            3dmodel.SetActive(false);
            return;
        }    

     else
        {
            3dmodel.SetActive(true);
        }

 

혹시 다른 부분에서도 코드를 수정 하셨나요? 코드를 수정하셔서 검은 화면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저희가 AR Fusion Tracker를 테스트 해보면 검은 화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6-25 3:35     Edited Date: 2020-06-25 3:38     Writer: appstore.do2

같은 질문을 계속 하게 되는데요

리스트업으로 해드리겠습니다.

1. 첨부된영상은 맥스트에서 제공한 SDK를 Unity 2018.4.0f1에서 불러와, 어떠한 코드도 수정하지 않은 상태의 퓨어한 SDK입니다. 

2. 영상의 5초 부분부터 Start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까맣게 됩니다.

3. 비지니스 셈플인 MAXST AR View에서는 어떠한 문제도 없이 잘 되도록 만들어 놓고 SDK에서는 이상증상이 발생됩니다.

   (홍보용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지 않다는 말입니다.)

4. 저희가 영상 링크를 올린 글을 다 읽어 보셨는지 모르겠으나 .GetCount()와 GetFusionTrackingState() 두개를 전부 써 봤다고도 말씀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말씀드린겁니다.

 

요점정리

1. Maxst AR View에서는 정상적으로 매우 잘 작동되고 있다.

2. Maxst에서 제공한 SDK에서는 Maxst AR View에서 된다고 하는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고 있다.

3. 어찌 구현하신건지 알려주세요

 

 

 

추가 4. 화면이 까맣게 되는 순간 다음과 같은 로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1. 카메라 포지션

2. 백그라운드 플랜 위치

확인결과 카메라 위치 x, y, z가 NaN으로 나옵니다.

그때에 백그라운드 플랜의 LocalPosition.z 는 0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혹시나 까먹으셨을 까봐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데 InstanceTracker Fusion 씬입니다.

Posted Date: 2020-06-26 4:21     Edited Date: 2020-06-26 4:21     Writer: sjkim

어떠한 디바이스로 하셨나요?

저희가 보유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는 해당 사항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사용하신 소스를 제공해주시면 저희 디바이스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