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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킹 없이 증강현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Posted Date: 2020-07-23 10:24     Edited Date: 2020-08-03 6:52     Writer: upobs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2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유니티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5.0.2 버전에 추가된 AR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이미지나 기타 트래킹 없이 오브젝트를 띄워주고 싶습니다.

(디바이스의 움직임에 따라 오브젝트는 그 자리에 위치해있어야합니다.)

AR Foundation 에서는 지원하는것으로 보았습니다.

MaxstAR 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이드를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20-07-27 2:42     Edited Date: 2020-07-27 2:42     Writer: sjkim

유니티의 ARFoundation에서 트래킹 없이 오브젝트가 증강된다는 기능이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떠한 기능을 원하시는지 동영상을 첨부해주실 수 있으시나요?

 

그러면 제가 그와 유사한 MAXST AR SDK를 가이드 해드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7-28 1:54     Edited Date: 2020-07-28 1:54     Writer: upobs

ImageTracking 이나 기타 Tracking 없이 카메라 화면에 Object 를 배치하고 배치된 Object가 디바이스의 움직임(자이로센서 등등)에 상관없이 처음 카메라 화면에 배치한 영역에 그대로 두고 싶습니다.

(방에서 정면을보고 Object 를 배치하였을때 뒤로 돌면 오브젝트가 없고 다시 정면으로 돌아오면 Object 가 나오는 형태입니다.)

- AR Foundation의 경우 카메라가 이동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Tracked Pose Driver)

 

추가로 아래 질문드린 내용인데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카메라가 표시되는데

디바이스에서 테스트시 아무런 오류없이 카메라 화면이 나오지 않고 오브젝트(트래킹되지 않은 오브젝트)가 상하로 뒤집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없어서 어떤 경우인지 특정하기가 힘듭니다.

카메라가 나오지 않는부분에서 문제가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요약

1. AR Foundation 의 Tracked Pose Driver 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전 글에서 AR Foundation 을 같이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이 있어서 해당 컴포넌트가 ARCamera 에 추가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에디터에서는 카메라화면이 보이지만 디바이스에서 오류없이 카메라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해당 오류 발생시 배치된 ARCamera 내에 배치된 오브젝트가 뒤집혀보입니다.)

Posted Date: 2020-07-28 7:24     Edited Date: 2020-07-28 7:24     Writer: upobs

추가로 하나 더 작성합니다.

Landscape Left -> Landscape Right 전환시

카메라 화면이 뒤집혀버립니다. (180도 로테이션 된것처럼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저렇게 전환시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ARCamera 가 180도 로테이션된 것으로 보여서 해결 방법이 필요합니다.

Posted Date: 2020-07-29 6:25     Edited Date: 2020-07-29 6:26     Writer: sjkim

1.  

말씀하신 TrackedPoseDriver는 디바이스와 컨트롤러의 현재 Pose를 얻어오는 컴포넌트 입니다.

그렇다면, TrackedPoseDriver처럼 디바이스와 컨트롤러의 Pose를 얻으려고 하시나요?

 

아니면 아래와 같은 MAXST AR Fusion Tracker의 기능을 원하시나요??

https://www.youtube.com/watch?v=tTfMKuxPjh0&t=21s

 

2.

라이브러리 또는 Shadow 파일이 누락되서 발생하는 문제 같습니다.

샘플 코드를 수정 하셨나요?

 

또한 이슈의 정확한 이해를 위해 2번과 180도가 로테이션 되는

이슈를 동영상으로 올려주시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7-29 7:50     Edited Date: 2020-07-29 7:50     Writer: upobs

1. 동영상 올려주신 기능에서 트래킹만 없이

사용자의 인터렉션(버튼 클릭 등등)으로 오브젝트를 생성해서 보여주고 싶습니다.

(트래킹해서 오브젝트가 생성되는것을 그냥 생성해서 동영상처럼 보여주고 싶습니다.)

 

2. 빈 프로젝트에 sdk를 받아서 import 한 후 build settings 에 sample로 제공된 씬만 추가해서 테스트했습니다.

라이센스 입력전에 나오는 maxstar 로고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만 카메라는

landscape left <-> landscape right 전환시 상하가 뒤집혀서 나옵니다.

Posted Date: 2020-08-03 6:52     Edited Date: 2020-08-03 6:52     Writer: sjkim

1. 동영상처럼 보여주고 싶으시다면 Image Tracker를 응용하셔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증강되는 객체를 Plane으로 만들어, 동영상을 증강하고 싶으신가요?

 

2. 해당은 글로 확인이 안됩니다. 영상을 첨부해 주시면 올바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