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트래킹 데이터 로드 질문드립니다.
Posted Date: 2020-08-13 7:45     Edited Date: 2020-08-18 11:38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2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Tracker
4. License Typ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Android Device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1. TrackerManager.GetInstance().StopTracker(); 를 호출하거나

TrackerManager.GetInstance().StartTracker(TrackerManager.TRACKER_TYPE_IMAGE); 가 호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TrackerManager.GetInstace().AddTrackerData 로 데이터를 추가하고

TrackerManager.GetInstance().LoadTrackerData(); 를 실행하는 경우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로드되지 않아 트래킹이 안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에디터에서는 정상동작합니다.)

StartTracker 를 실행한 후 StopTracker 를 호출하지 않고 AddTrackerData 후 LoadTrackerData 를 실행한는 경우는 정상동작합니다.

의도된 프로세스인지 알고 싶습니다.

 

2. 안드로이드의 경우 홈페이지의 Documentation 에서 확인해보면 StreamingAssets 를 사용하는 경우

TrackerManager.GetInstance().AddTrackerData(trackable.Value.TrackerDataFileName, true);

호출로 트래킹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정상동작하지않아 샘플 파일을 확인해보니 해당부분이 아래와 같은 소스로 되어있었습니다.

StartCoroutine(MaxstARUtil.ExtractAssets(trackable.Value.TrackerDataFileName, (filePah) =>
{
    TrackerManager.GetInstance().AddTrackerData(filePah, false);
}));

홈페이지 문서에 제시된 내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나요?

Posted Date: 2020-08-18 9:07     Edited Date: 2020-08-18 11:38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 의도한 흐림이 맞습니다. 

MAXST AR SDK를 사용하시려면 TrackerManager.StartTracker() API를 먼저 호출하시고, 

TrackerManager.StopTracker()는 트래커 기능을 사용안하거나 또한 사용이 끝날때 호출하는 API 입니다. 

 

MAXST AR SDK의 Image Tracker에 대한 기본적인 동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TrackerManager.StartTracker() API를 호출하여 트래커를 실행

2) TrackerManager.addTrackerData() API를 호출하여, 맵 파일을 등록

3) TrackerManager.loadTrackerData() API를 호출하여, 타깃 이미지를 트래킹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듦

4)TrackerManager.StopTracker() API를 호출하여, 트래커 정지

 

2. StreamingAssets에 있는 맵 파일을 등록하여 트래킹을 하려면,

유니티의 Start()함수에 AddTrackerData()를 추가하시면 StreamingAssets에 있는 맵을 트래킹 하게 됩니다. 

 

AddTrackerData() 함수내의

TrackerManager.GetInstance().AddTrackerData(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 + trackable.Value.TrackerDataFileName)를 통해 

StreamingAssets에 있는 맵 파일을 등록합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