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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트랙킹시 비디오를 띄워주고 싶습니다
Posted Date: 2020-08-24 5:04     Edited Date: 2020-08-25 6:06     Writer: kairos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MAXSTARSDK_Unity_5.0.2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ImageTracker
4. License Type :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녕하세요 현재 무료버전으로 테스트 사용중인데요 

여쭤볼건 이미지트랙은 인식은 잘되는데 

인식 후 동영상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동영상플레이에 예제를봐도 동영상플레이시 렌더텍스쳐만 까맣게 나오고 

플레이가 되지는 않는데요 

 

동영상플에이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Posted Date: 2020-08-24 6:56     Edited Date: 2020-08-24 6:56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Image Tracker를 통해 이미지가 인식되면 동영상을 플레이 한다고 하셨는데,

동영상이 증강됨을 말씀하시나요? 아니면 영상 프레임에서 비디오 실행을 말씀 하시나요?

보다 빠른 해결을 위해 참조하신 예제의 링크를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8-24 7:00     Edited Date: 2020-08-24 9:08     Writer: kairos

현재 아래 링크에있는 ImageTrackerVideoPlayer 의 예제를 참고하였구요 

https://github.com/armaxst/MaxstARSDK_Unity_Sample/tree/master/Assets/ExtraSample/Scenes

 

마커 인식 후 동영상이 증강되는것을 질문드렸습니다.

제공하는 예제에선 랜더텍스쳐가 플레이는 안되고 까맣게만 나오구요 

 

모바일에서 적용했을시에도 동일하게 텍스쳐가 적용안되서 까맣게 나옵니다

 

참 그리고 동영상이 좀 흔들리는거 같은데 

혹시 보정할수있는 함수나 기능이 있을까요?

Posted Date: 2020-08-25 6:03     Edited Date: 2020-08-25 6:05     Writer: sjkim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상 샘플에서 랜더텍스쳐가 까맣게되는 이슈는 저희가 확인해보겠습니다. 

 

말씀하신 비디오를 증강시키려면 다음을 참조하세요.

1. 유니티 GameObject에서 3d object인 Plane 객체와 GameObject에서 Video를 눌러 Video Player 객체를 만드세요

2. Video Player 객체의 Video Clip에 증강시키고 싶으신 비디오를 추가하시고, 

   Renderer Mode를 Material Override로 변경하여 Renderer에 Plane 객체를 Renderer로 설정하세요.

3. Plane 객체에서 Materials의 Element 0에 New Material를 생성하여 설정하시고,

   또한 Plane 객체의 Shader를 Unlit/Texture로 변경하세요.

4. ImageTrackable의 자식으로 Plane 객체를 해주시고 Plane 객체의 자식으로 Video Player로 배치 해주세요.

5. 마지막으로 Video Player의 객체에 아래의 VideoControl.cs 스크립트를 추가해주세요 

 

public class VideoControl : MonoBehaviour
{
    VideoPlayer vpr;
    Renderer parentRen;

    void Start()
    {
        vpr = GetComponent();
        parentRen = transform.parent.gameObject.GetComponent();

    }

    void Update()
    {
        if (parentRen.enabled == true)
        {
            vpr.Play();
        }
    }
}

 

마지막으로 증강되는 비디오의 흔들림을 줄이시려면, 트래킹 옵션에서 JITTER_REDUCTION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유니티 스크립트의 Start()에서 아래의 함수를 추가해보세요.

TrackerManager.GetInstance().SetTrackingOption(TrackerManager.TrackingOption.JITTER_REDUCTION_ACTIVATION);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