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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 Os 플레이 오류
Posted Date: 2020-11-04 10:15     Edited Date: 2020-11-12 7:15     Writer: iii1203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2
2. Development Environment: Mac OS Unity 2020.1.1f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free
5. Target Device(Optional): Mac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Mac OS에서 플레이를 할 경우 MAXST AR이 손상되어 휴지통에 가야한다고 나옵니다.

같은 버전으로 윈도우에서 정상 작동을 하는 것을 보아 OS 차이 인거 같은데 어떻게 해결하면 될까요?

 

Posted Date: 2020-11-05 1:51     Edited Date: 2020-11-05 1:51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Mac과 Window에서 play 버튼을 눌러 AR Tracker의 테스트를 시도 하셨는데,

Mac에서는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말씀인가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11-05 8:34     Edited Date: 2020-11-05 8:34     Writer: iii1203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현재 맥OS의 Untiy Editor환경에서 Play할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됩니다.

 

Posted Date: 2020-11-06 7:41     Edited Date: 2020-11-07 12:15     Writer: sjkim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소스를 빌드 하시면, 보안상의 이유로 차단이 되는데, 이에 따라 발생한 에러입니다. 

 

아래 명령어를 터미널에 입력하시면 해당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xattr -cr MaxstAR.bundle
sudo spctl --master-disable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11-10 5:05     Edited Date: 2020-11-10 5:05     Writer: iii1203

덕분에 잘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저는 Image Tracker를 사용하여 새로운 이벤트를 블러오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Image Tracker 예제를 활용하여 작업을 해보고 있는데 만일 다른 컨포넌트를 사용할려면 어떻게 불러와야 하나요?

깃허브에 올려져 있는 ExtraSample의 Image Tracker를 참고하여 작성해보고자 하였는데 비디오 재생의 OnTrackingSuccess가 작동을 안하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20-11-11 7:00     Edited Date: 2020-11-11 7:00     Writer: sjkim

말씀하신 다른 컨포넌트에서의 사용이, 하나의 Scene에서 여러 AR Tracker를 사용하고 싶다는 말씀 이신가요?

 

깃허브에 업로드된 ExtraSample에 대해서는 확인하여,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11-11 7:20     Edited Date: 2020-11-11 7:20     Writer: iii1203

지금의 ImageTraker예제의 경우

빙하의 사진에서 Masxt박스를, 레고에서 '구'를 불러오고 마지막 벽돌이미지에서 파티클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저는 빙하의 사진에서 Masxt박스가 아닌 다른 컴포넌트나 스크립트에 접속하고 싶습니다. 

약 200개의 사진을 추가하고 각각 다른 자식객체의 컴포넌트나 스크립트를 불러와 값을 false에서 true로 사용하는 트리거처럼 사용하고자 합니다.

 

ExtraSample의 비디오 예제처럼 이미지가 트래킹이되면 비디오가 재생이 되는것 처럼 사용하고 싶습니다.

if( OnTrackingSuccess == true){

State_A = true;

}

이런방식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Posted Date: 2020-11-12 7:14     Edited Date: 2020-11-12 7:14     Writer: sjkim

말씀하신 다른 컴포넌트나 스크립트에 접속함이,

MAXST 박스 이외의 3D 콘텐츠가 증강이 되고 또한 3D 콘텐츠를 동작시키고 싶으신가요?

 

MAXST 박스 이외의 3D 콘텐츠가 증강시키려면, 

Image Tracker의 Scene을 구성하는 방법을 우리 튜토리얼 문서를 통해 쉽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아래 페이지를 참조하여 Image Tracker의 Scene을 구성하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maxst.com/MD/doc/5_0_x/unity/ex/image

 

마지막으로 이미지 트래커에서 비디오를 증강 시키고 싶으시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해보세요.

 

1. 아래와 같이 ImageTrackable 객체의 자식에 Plane을 배치하고 또한 Plane의 자식에 Video Player를 배치 하세요.

 

2. Plane의 Inspector 창을 누르시고, Materials에 새로운 New Material을 배치하세요. 또한 쉐이더 속성을 Unlit/Texture 변경하세요.

 

3. Video Player의 Inspector 창을 누르시고, Videp Clip에 증강시키고 싶으신 비디오를 배치하세요. 그리고 Render Mode는 Matarial Override로 설정하세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