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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사 SDK 사용 관련 문의 드립니다.
Posted Date: 2017-10-17 16:06     Edited Date: 2017-10-17 16:23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귀사의 SDK를 도입하고자 검토하고 있는데, 
검토 중 궁금한 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문의드립니다.

첫 번째, 안드로이드 SDK의 사용 가능한 범위
회사 내에 유니티 개발자가 없어 일단 먼저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 개발 가능한 범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문의드린 것을 포함해서 저희가 귀사의 SDK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범위가 어디까지일까요?
(OpenGL이나 그래픽 프로세싱 관련된 지식이 부족한 안드로이드 개발자입니다)

두번째, 유니티+유니티 SDK를 사용한 씬 혹은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와 연동
먼저 사전검토를 진행할 때는 첫 번째 부분에 대해서 불가능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 유니티를 사용해 AR 부분만 작업하고,
본 서비스는 저희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고자 합니다.
이럴 경우 특별히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나 발생하는 문제점은 따로 없는지,
이러한 방식으로 제작되어 서비스 중인 제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위의 내용이 가능하다면 혹시 연관된 매뉴얼이나 정보를 공유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제품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17-10-17 16:23     Edited Date: 2017-10-17 16:23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맥스트 개발팀입니다.

한가지씩 답 드리겠습니다.

1. Unity 외의 게임엔진 사용 

Unity를 사용하는 이유는 콘텐츠를 올린다음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과 Multi OS 지원때문입니다.

만약 게임엔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3D model을 올리기 위한 별도 개발이 필요합니다 (obj 파일 로더 등)

일리히트, 오거3D 와 같은 무료 게임엔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부가 많이 필요합니다)

엔터프라이즈 구매 고객께는 일리히트로 구동되는 샘플 코드를 제공합니다 (Windows, Android 용)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처럼 평면 콘텐츠만 사용하실 계획이면 Opengl로도 충분합니다.

 

2. Android 프로젝트에 Unity 프로젝트 연동

UnityPlayerActivity.java를 상속받은 Activity를 만들고 jar로 만든 다음 Unity/Assets/Plugins/Android 폴더에 포함시키면 됩니다.

당연히 AndroidManifest.xml 파일은 그에 맞게 수정해야 하고요.

 

위의 답변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저희 SDK에 대한 설명 보다는 게임엔진이나 유니티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므로 직접 알아 보셔야할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