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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트래킹 시 오브젝트 생성 오류
Posted Date: 2020-12-16 10:52     Edited Date: 2020-12-18 1:34     Writer: goodgat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2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3. Tracker/Scanner: Image Tracking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Windows x86_64

이미지 트래킹을 시도하였을 때 이미지 위에 오브젝트가 x축 직각으로 돌아가있는 상태로 오브젝트가 증강되는 경우가 생겨나며 

종종 오브젝트가 이상하게 회전을 하곤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Posted Date: 2020-12-17 2:02     Edited Date: 2020-12-17 2:02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Unity-editor에서 샘플앱을 작동 시켰는데, 해당 문제가 발생 하셨나요?

또한 문제 사항에 대해 이미지를 첨부 하시면, 빠르게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12-17 2:25     Edited Date: 2020-12-17 3:34     Writer: goodgate

왼쪽 트래킹 부분이 정상 이미지 트래킹 상황이고 오른쪽 부분은 계산 오류 부분입니다.
어떤 부분이 잘못된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림은 targetmanager 활용한 방법대로 2dmap파일 만들었습니다

 

Posted Date: 2020-12-17 4:52     Edited Date: 2020-12-17 4:52     Writer: sjkim

ImageTrackable의 자식 객체로 증강 시키고 싶으신 3D 콘텐츠의 X Rotation값을 0으로 하셨는지 확인 바랍니다.

3D 콘텐츠의 회전값이 0이 되어야, 왼쪽과 같이 오른쪽 3D 콘텐츠도 이미지와 붙게 됩니다. 

 

아래 그림을 통해 정상적으로 증강되는 좌표값을 참조하세요.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12-17 9:29     Edited Date: 2020-12-17 9:29     Writer: goodgate

안녕하세요.

Rotation값 모두 0으로 수정 해놔도 가끔씩 로테이션 x값이 음수가 되면서 반대로 뒤집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이미지 인식 시 게임오브젝트가 이상한 회전값으로 생성되는 부분이 ImageTrackable의 Rotation X좌표가

웹캠 카메라 밑쪽으로 내려다봤을 때 Rotation X값이 -값이 나오더라구요.. 혹시 트래킹 이미지가 잘못된 경우도 있을까요?

위의 두 이미지로 사용하였구요 두 이미지 모두 인식 가능 별점 5개입니다.

Posted Date: 2020-12-18 0:58     Edited Date: 2020-12-18 1:34     Writer: sjkim

해당 현상은 초기 Pose(위치와 회전)가 잘못 잡혀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간헐적으로 AR SDK에서 타겟을 인식 및 추적하고 Pose를 잘못 잡을때 발생한것 같습니다. . 

 

또한  증강 등급이 높다고 무조건 인식이 잘되는것은 아닙니다.

인식이 잘되려면 타겟이미지가 특징점이 많으며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야 됩니다.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