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관련 문의] 위치 고정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Tracker
4. License Type: Pro-One Time Fee
5. Target Device(Optional):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맥스트 SDK를 구매한 학교기관입니다.
SDK를 사용하다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인스턴트 트래킹을 통해 가상객체를 띄울 시 처음에 어디를 바라보느냐에 따라 가상객체의 위치가 정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가상객체를 고정시킬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야외에서 가상의 대형 건물을 같은 자리에 고정시켜놓고 직접 걸어다니며 건물의 내외부를 보거나 원거리에서 건물의 전경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은데
MAXST SDK를 통해 야외에서 대형 가상객체를 고정된 위치에 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여쭤보고자 연락드렸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솔루션을 받을 수 있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필요할 경우 맥스트 사의 전문가를 초빙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부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Instant Tracker는 특정 타깃 이미지등의 사전 준비 없이,
순간적으로 카메라 영상에서 찾은 평면을 기준으로 임의의 공간에 3D 콘텐츠를 증강시키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위치에 3D 콘텐츠를 증강 시키려면, Instant Tracker가 아닌 다른 AR Tracker(Marker Tracker 또는 Image Tracker)로 구현하셔야 됩니다.
또한, MAXST AR SDK에서 AR Fusion Tracker를 사용하시면 카메라로 입력되는 영상 밖의 영역에서 대형 가상 콘텐츠를 증강시킬 수 있습니다.
타깃 밖에 배치된 콘텐츠도 추적되므로, Table-Size 이상의 오브젝트나 넓은 공간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AR Tracker와 AR Fusion Tracker의 비교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tTfMKuxPjh0&list=PLS4FJnCcWItOra0XtdDKi7rOax0mqmT7Z&index=3
교육 관련 추가적인 질문은, sdk@maxst.com으로 질문 부탁드립니다.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