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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Tracking 후 재 Tracking 필요없이 항상 그 위치에 object의 위치 고수 여부
Posted Date: 2021-07-01 8:06     Edited Date: 2021-07-05 8:14     Writer: jjy1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5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Image Tracker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인식하고 3D 객체를 띄웠는데

인식하는 이미지가 Camera 바깥으로 이동하고 다시 이미지를 Camera 안으로 비추면

Image Tracking이 다시 이루어 집니다.

그런데 제가 원하는건 최초 한번의 Tracking 후 그 위치에 모델링이 놓여지고

다시 Tracking Target이 없이도 그 위치 Camera회전 시키면 모델링이 게속 그 위치를 고수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정리해보면, 

1. 기기의 Camera(이제부터 Camera로 칭함)로 Image Tracking을 하여 그 위치(A라고 지정)에 3D model을 생성

2. 3D model의 위치를 기억(A의 위치를 저장)

3. 기기의 Camera를 다른곳으로 회전(기기를 다른곳으로 회전시켜 보게 함, 이때 'Maxst의 Image Tracker'에서는 3D model을 off하는 것으로 추측됨.)

4. Tracking Target(Image)를 제거(Image Tracking 할 목표를 아예 없애서 Tracking을 할수 없음.)

5. 기기의 Camera로 다시 그 위치를 비춤

6. 그 위치에 여전히 3D model 이 렌더링됨.

7. Camera를 360도 회전하면 항상 그 A의 위치에 3D model이 보여짐.

6. 이미지의 위치를 기억하고 이미지가 없어도 기기의 Camera가 최초 한번 Tracking한 위치(증강된 A 위치)를 기억하여 모델링이 게속 보여짐.

 

최초 Tracking 된 위치에 Image Tracking 없이도 모델링이 유지(Position, Rotation 포함, 항상 Tracking한 위치에 on)될 수 있는 기능이 있을까요?

 

Posted Date: 2021-07-05 8:14     Edited Date: 2021-07-05 8:14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AR Fusion Tracker를 사용하면 카메라로 입력되는 영상 밖의 영역에도 콘텐츠를 증강시킬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TfMKuxPjh0&list=PLS4FJnCcWItOra0XtdDKi7rOax0mqmT7Z&index=3)

 

AR Fusion Tracker는 기존 MAXST AR Tracker에 ARKit과 ARCore의 강력한 추적 성능을 더한 Tracker 입니다.

타깃 이미지나 공간을 인식하면 타깃을 기준으로 좌표계가 형성되고 타깃을 비추지 않더라도 콘텐츠를 추적합니다.

또한 타깃 밖에 배치된 콘텐츠도 추적되므로 Table-Size 이상의 오브젝트나 넓은 공간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Image Fusion Tracker를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maxst.com/MD/doc/5_0_x/andr/ex/imagefusion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