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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의 각도를 얻을 수 있나요?
Posted Date: 2021-07-29 11:47     Edited Date: 2021-08-11 7:40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maxst를 이용해 개발 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현재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각도)을 얻을 수 있나요?

2. 여러 tracker를 같이 실행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marker fusion tracking을 통해 처음에 marker로 위치를 잡고, 후에 instant tracking으로 각 평면마다의 후처리 등..

3. instant tracker는 수직으로 세워진 평면에는 적용이 불가능한가요?

4. instant tracker가 여러 평면을 한 번에 인식할 수 있나요?

항상 친절히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21-08-05 1:04     Edited Date: 2021-08-05 1:04     Writer: inactive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하신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아래 함수를 통해 FOV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Matrix4x4 projectionMatrix = CameraDevice.GetInstance().GetProjectionMatrix();

float fov = 2.0f * Mathf.Atan2(1.0f, projectionMatrix.m11);

 

2) 하나의 Scene에서는 하나의 Tracker만 사용 가능합니다 

여러 Tracker를 사용하려면 Scene 전환을 통해 가능합니다. 

 

3) Instant Tracker는 카메라 영상에서 찾은 평면을 기준으로 3D 콘텐츠를 증강시키는 기술입니다.

 

4) 여러개의 평면 인식은 불가능합니다. 

넓은 환경에서 컨텐츠를 증강시키고자 하시면 VPS SDK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VPS SDK를 참조하세요.

https://vps.maxst.com/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1-08-05 2:56     Edited Date: 2021-08-10 8:14     Writer: inactive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1번의 경우 아래와 같이 카메라와 지면 사이의 각 θ 및 바라보는 방향벡터(3차원상)를 원합니다.

이 경우도 가능한가요?

Posted Date: 2021-08-11 7:40     Edited Date: 2021-08-11 7:40     Writer: inactive

네 가능합니다. 

Instant Tracker는 VIO(Visual Inertial Odometry)에 기반한 강력한 알고리즘으로 순간적인 카메라 영상에서 찾은 평면을 기준으로 3D 콘텐츠를

증강시키는 기술입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