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위치값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VPS SDK를 사용하고 있는 Harry Yoon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장에서 저작을 하고 만든 컨텐츠를 서버에 올리는 기능을 구현 중인데요!
이 경우 컨텐츠의 위치값을 서버에 올려줘야 하는데 어떤 파일의 어떤 값이 최종적으로 컨텐츠의 최종 위치 및 방향을 나타내는지 궁금합니다!
더해서, 시뮬레이션에서 테스트해볼 때 나오는 컨텐츠의 최종 위치 및 방향이 실제 하는 것과 같은지도 궁금합니다!
아니면 시뮬레이션 용 따로 실제용 따로로 각기 다른 위치 및 방향 값을 서버에 저장해야 하나 해서요!
감사합니다!
Harry Yoon.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Harry Yoon님
시뮬레이션에서 저작되어 배치된 오브젝트의 월드 Pose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뮬레이션과 실제 사용시에 좌표계는 동일하기 때문에 동일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아 네네 그러면 그 모바일 폰에서 현장으로 보면서 저작한 컨텐츠의 위치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여기에 있는 (https://maxstvps.gitbook.io/documentation-kor/-MbEL2Y-3KF353rqES6S/samples/placement-by-raycast)
maxstLogObject.transform.position = vHit.point;
maxstLogObject.transform.rotation = Quaternion.FromToRotation(Vector3.forward, vHit.normal) * Quaternion.Euler(-90.0f ,0.0f, 0.0f);
이 2개의 값을 저장하면 추후에도 다른 유저가 보거나 할 수 있는건가요?!
감사합니다!
Harry Yoon.
안녕하세요. Harry Yoon님
문의 주신 내용 처럼 문서에서 제공한 가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위치와 회전 값을 저장하고 다른 유저는 동적으로 컨텐트를 로드하고 저장된 값으로 배치하면됩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안녕하세요! 위의 다큐멘트에 따라
maxstLogObject.transform.position = vHit.point;
maxstLogObject.transform.rotation = Quaternion.FromToRotation(Vector3.forward, vHit.normal) * Quaternion.Euler(-90.0f ,0.0f, 0.0f);
의 코드를 이용해 해당 위치에 컨텐츠를 증강해보았는데요,
이 경우 유니티 상에서 보고있던 screen 화면 상에서의 위치로 잡히고,
arCamera의 위치로 잡히지가 않게 됩니다.
혹시 이와 관련하여 다른 진행방법이 있을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Harry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