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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igationArrow 관련
Posted Date: 2021-10-03 5:55     Edited Date: 2021-10-07 4:41     Writer: hmst193

안녕하세요 메타버스 경진대회로 코엑스 VPS를 이용해서 개발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네비게이션 화살표처럼 사용자가 있는 위치 바닥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싶어서 Navigation Controller를 확인해봤습니다.

private GameObject MakeArrowPath(PathModel[] paths, GameObject arContent)에서
Vector3 first = convertVectorPath[i] + new Vector3(0.0f, arrowPathHeight, 0.0f);) 를 발견했는데,

first의 위치가 화살표의 위치인 것 같습니다만 convertVectorPath를 어떻게 받아와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path를 FindPath()를 통해 paths[0]을 받아온다면 그게 현재 위치를 의미하는지, 혹은 이런 방식으로 하지 않아도

arCamera.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arrowPathHeight, 0.0f);) 이렇게 하면 바닥에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Posted Date: 2021-10-07 1:30     Edited Date: 2021-10-07 4:41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hmst193님

질문 주신 convertVectorPath는 FindPath에서 전달받은 경로의 포인트들을 이용하여 CalculateMilestones함수에서 화살표가 표시되어야 할 좌표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후 Unity 좌표계와 동일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y,z를 교차하여 설정하는 과정을 통해 데이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FindPath()를 통해 paths[0]는 길안내 검색 시 시작 좌표를 의미하고 현재 코드 구성은 내 카메라 위치를 기준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카메라 위치로 보셔도 됩니다.
바닥 오브젝트의 추가의 경우 그림자 표시를 하기 위해서라면 화살표를 생성하는 좌표 보다 더 아래로 배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