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안녕하세요. sdk 시뮬레이션 사용 방법 문의드립니다.
Posted Date: 2021-10-03 13:44     Edited Date: 2021-10-07 5:01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드로이드로 빌드 예정이고

유니티 버전은 VPSSDKUnity와 똑같은 2020.3.6f입니다. 

  1. 플레이를 누르면 시뮬레이션 영상이 재생되는데 레퍼런스 카메라를 바꿔서 해당 레퍼런스 카메라에서 플레이가 되게 하고 싶어도 계속 시뮬레이션 영상만 반복재생되어 나옵니다. 플레이시 위치를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시뮬레이션 영상이 한 개 가 아니라 각 레퍼런스 카메라 마다 볼 수 있는 듯 한데 플레이시에 해당 레퍼런스 카메라 시점으로 시뮬레이션 영상을 보고 싶습니다.레퍼런스 카메라를 통해 확인한다는 뜻이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플레이시에는 확인이 불가한 건 가요?

 

위 얘기를 더 풀어서, 저작방법 관련해서 질문합니다.

  • Hierarchy에 Trackable 하위에 장소의 메쉬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 각 장소에 맞는 Trackable 하위에 컨텐츠를 배치하여야 제대로 인식이 가능 합니다.(각 장소의 이름은 메쉬와 Trackable 속성에 있습니다.)
  • 각각의 Trackable 하위 GameObject의 Position을 변경하여 재배치 하면 됩니다,
  • 재배치된 컨텐츠를 Play버튼을 누르면 시뮬레이터 데이터가 로드 되면서 컨텐츠가 실제 화면에서 어떻게 증강 되는지 보여지게 됩니다.
  • 인식 위치에 따라서 각각의 Trackable이 Active되게 됩니다.

위에서 

  • 각각의 Trackable 하위 GameObject의 Position을 변경하여 재배치 하면 됩니다 

이 부분이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어떤 게임오브젝트를 말씀하시는 건지, 제가 새로 추가한 오브젝트를 말하는 건가요?

  • 재배치된 컨텐츠를 Play버튼을 누르면 시뮬레이터 데이터가 로드 되면서 컨텐츠가 실제 화면에서 어떻게 증강 되는지 보여지게 됩니다.
  • 인식 위치에 따라서 각각의 Trackable이 Active되게 됩니다.

이 두 문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뮬레이터 데이터가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trackable이 액티브 된다는 게 어떤 의미인 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이 ar개발이 처음이라 모르는 부분이 많아 이렇게 기초적인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21-10-07 5:01     Edited Date: 2021-10-07 5:01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midmost44님

1.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의 Play 동작은 시뮬레이션 데이터 기준으로 반복으로 동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2. 레퍼런스 카메라는 에디터 상에서 해당 위체에서 바라보았던 카메라 프리뷰가 보이도록 한 부분이고 Play 중에 레퍼런스 카메라를 활용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3. Trackable 하위 GameObject의 Position을 변경하여 재배치 관련 문의에 대한 다음과 같습니다.
  맥스트에서는 VPS SDK와 오클루젼용 맵 3D 오브젝트를 제공하고 개발하시는 분들의 컨텐츠는 각각 서비스에 맞게 구현하시는 부분이 이기 때문에 새로 추가한 오브젝트로 보시면 됩니다.
4.  trackable이 액티브 된다는 게 어떤 의미에 대한 문의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VPS 샘플을 보면 다수의 trackable 중에 인식되는 맵에 해당되는 trackable만 activie되고 그 외는 비활성화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