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안드로이드 빌드 시 튕기는 문제입니다.
Posted Date: 2021-10-19 18:39     Edited Date: 2021-10-20 12:45     Writer: inactive

유니티 에디터에서 시뮬레이션을 돌릴 때는 작동하였으나 빌드 후 실행하려 하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며 앱이 중지됩니다.

 

2021-10-20 04:48:07.312 19579-20004/? E/MaxstAR-Native: FusionController create ARCoreController!!
2021-10-20 04:48:07.313 19579-20004/? A/TotemProjectio: java_vm_ext.cc:578] JNI DETECTED ERROR IN APPLICATION: obj == null
    java_vm_ext.cc:578]     in call to CallBooleanMethodV
    java_vm_ext.cc:578]     from boolean com.unity3d.player.UnityPlayer.nativeRender()
2021-10-20 04:48:07.469 19579-20004/? A/TotemProjectio: runtime.cc:677] Runtime aborting...
    runtime.cc:677] Dumping all threads without mutator lock held

Posted Date: 2021-10-20 2:12     Edited Date: 2021-10-20 2:12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345t님

전체 로그를 파일로 저장하여 공유해주시면 더 정확하게 분석해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 상황에서 유추해 보았을 대 다음과 같은 항목이 예상됩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armv8-64 로만 동작하는 모습이고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빌드 관련해서 MONO -> IL2CPP 변경, armv8-64 추가 체크하여 빌드를 해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1-10-20 2:49     Edited Date: 2021-10-20 2:49     Writer: inactive

말씀해 주신대로  설정을 변경하고 빌드해 보았으나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전체 로그는 게시판 글자수 제한에 걸려 링크로 공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yqb7eIoTg0uzymqdGRk3OyEvJmkWUymH/view?usp=sharing

Posted Date: 2021-10-20 3:30     Edited Date: 2021-10-20 3:30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345t님

의심되는 부분은 ARCore 라이브러리가 APK에서 누락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되는 APK를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 링크로 공유 받을 수 있을가요?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1-10-20 3:40     Edited Date: 2021-10-20 3:40     Writer: inactive

apk 파일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V4x3tzPVRAJoKSBht9SkIm0st6xW-g06/view?usp=sharing

Posted Date: 2021-10-20 4:17     Edited Date: 2021-10-20 4:17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345t님

아래 첨부사진을 보시면 AR Core 관련된 라이브러리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셋팅이 잘못되어 있는 듯 한데 프로젝트 공유 가능하실지 문의 드립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1-10-20 4:24     Edited Date: 2021-10-20 4:24     Writer: inactive

https://github.com/tasel220/TotemProjection.git

깃헙 링크입니다

Posted Date: 2021-10-20 5:05     Edited Date: 2021-10-20 5:05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345t님

수정 내용 전달 드립니다.
1. mainTemplate.gradle : arcore 관련 라이브러리 dependency 추가
2. Scene의 trackable 별 Navigation Location 값 추가(아래 내용 참고)
코엑스 지하 1층 : landmark_coex_b1
코엑스 지하 2층 : landmark_coex_b2
코엑스 지상 1층 : landmark_coex_f1
코엑스 실외 1층 : outdoor
[수정된 프로젝트 소스]
https://drive.google.com/file/d/1CXnci3XV5VlaS9iLyfdNahwPH4n6zh-t/view?usp=sharing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1-10-20 11:40     Edited Date: 2021-10-20 11:40     Writer: inactive

공유해주신 소스를 빌드해서 ar화면을 실행하려고 하면 이런 오류 메시지와 함께 앱이 종료 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IyMKdQs067K6LmqxL88retGa_Vv2kZN/view?usp=sharing

Posted Date: 2021-10-20 12:19     Edited Date: 2021-10-20 12:21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345t님


아래 링크의 AndroidManifest 파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y6j1I6zpkZQDPDyI6M_yHsw3I8CfCcqz/view?usp=sharing
파일 위치 : TotemProjection-main\Assets\Plugins\Android\AndroidManifest.xml

수정과 관련된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com.google.ar.core.exceptions.FatalException: Application manifest must contain meta-data com.google.ar.core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1-10-20 12:45     Edited Date: 2021-10-20 12:45     Writer: inactive

해결되었습니다. 끝까지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