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트레킹시 동영상 플레이에관한 질문입니다.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5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Unity-iOS
3. Tracker/Scanner: ImageTracker
4. License Type: Free & Pro-One Time Fee
5. Target Device(Optional): LG G8
문이사항
1. 2019.4.30f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혹시 sdk 를 사용하는데 적합한 버전이 따로 있으면 알려주세요.
2. 포럼에 비디오 플레이 관련 부분들을 참고해서 plane / videoplayer 만들어서 적용해보아도 plane 은 트레킹되면 활성화는 됩니다.
다만 비디오 플레이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로그를 찍어봐도 vp.Play(); 명령엔 반응이 없습니다.
play 명령없이 play on awake 하면 영상은 나옵니다.
되어야할거 같은데 안되니까 답답하네요.
3. 동영상 플레이관련 추후 계획이 더 있는지 알고도 싶네요.
렌더 텍스쳐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일단 비디오 영상이 화면에 출력시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혹시몰라 영상을 스트리밍에셋 폴더에 넣어 보았지만 결과는 비디오 프레임이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혹시 체크해야 되는 부분이 더 있을까요?
트레터 인식과 활성화는 잘되는데 정작 비디오플레이어에서 영상이 플레이되지 않습니다.
영상을 트렌스코드를 해도 같네요.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MAXST AR SDK는 Unity 2018 버전 이상을 권장합니다.
2.
말씀하신 비디오를 증강시키려면 다음의 과정을 참조하세요.
2-1) 유니티 GameObject에서 3d object인 Plane 객체와 GameObject에서 Video를 눌러 Video Player 객체를 만드세요.
2-2) Video Player 객체의 Video Clip에 증강시키고 싶으신 비디오를 추가하시고,
Renderer Mode를 Material Override로 변경하여 Renderer에 Plane 객체를 Renderer로 설정하세요.
2-3) Plane 객체에서 Materials의 Element 0에 New Material를 생성하여 설정하시고,
또한 Plane 객체의 Shader를 Unlit/Texture로 변경하세요.
2-4) ImageTrackable의 자식으로 Plane 객체를 해주시고 Plane 객체의 자식으로 Video Player로 배치 하세요
2-5) 마지막으로 Video Player의 객체에 아래의 VideoControl.cs 스크립트를 추가해주세요 .
public class VideoControl : MonoBehaviour
{
VideoPlayer vpr;
Renderer parentRen;
void Start()
{
vpr = GetComponent();
parentRen = transform.parent.gameObject.GetComponent();
}
void Update()
{
if (parentRen.enabled == true)
{
vpr.Play();
}
}
}
3.
당분간 동영상 플레이관련 업데이트는 계획이 없습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동영상 플레이 문제는 다른 부분에서 해결했습니다.
동영상을 안드로이드로 트랜스코딩을 해주니 해결되었습니다.
지원하는 코덱때문에 문제가 되었던 부분인듯 싶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