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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clusion objects 관련 문의
Posted Date: 2021-10-22 6:43     Edited Date: 2021-10-23 1:23     Writer: inactive

occlusion objects를 사용하려 하는데, 현재 프로젝트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로 코엑스에 나가서 시행해보니 is occlusion을 체크하면 해당 오브젝트들이 모두 렌더링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occlusion objects 목록에 있는 각 오브젝트들은 아무런 컴포넌트가 없는 empty 객체이며, 자식으로 3D 모델링 객체들을 여러개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방식의 문제 떄문에 occlusion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것인가요? 혹은 제가 잘못된 방식으로 설정한 것 인지도 궁금합니다.

Posted Date: 2021-10-23 1:23     Edited Date: 2021-10-23 1:23     Writer: hjyim

안녕하세요. yheji0321님
 

질문하신 occlusion objects에 관련된 내용 답변 드리겠습니다.

1. MaxstSceneManager 에서의 occlusion objects 다음과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실제 지형지물의 형상에 맞게 랜더링하기 위해 실내지도에 해당하는 3D 모델의 Mesh의 Material을 변경하고 이를 통해서 실환경에서 예를 들면 임의의 가게 뒷편에 3D 모델이 있더라도 culling 되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에디터 모드에서는 BuildingMaterial로 셋팅되어 붉은 색깔로 구성된 Mesh를 확인 할 수 있고 실제 런타임 상에서는 RuntimeBuildingMaterial로 변경하여 occlusion되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아래는 실내 환경을 모델링한 코엑스 지하1층의 에디터 환경에서의 모습과 occlusion objects에 설절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 처럼 개발자분들이 만드는 오브젝를 설정하고 occlusion에 대한 추가 기능을 넣는 것이 아니라 실제 환경에 대응되는 AR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occlusion용도 기능입니다.

 

Best regards,

Rudy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