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Foundation에서 Maxst로 변경하는 중 문제가 생겨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MAXSTARSDK_Unity_5.0.5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Android *Unity Version : 2020.3.24f1
3. Tracker/Scanner: Cam, Mobile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PC, 갤럭시21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1. URP 사용시 전체 화면이 아닌 아래와 같은 현상이 있습니다. (모바일 빌드시에도 동일합니다.)
2. 이미지트래킹과 지면인식을 동시에 하려는데 아래와 같이 이미지 트래킹에는 하얀 큐브 지면 인식에는 검은 큐브를 지정 했을때 동일한 장소에 트래킹이 되고 있습니다.
3. 좌표계에 있어 카메라는 고정으로 있고 오브젝트의 위치를 인식된 마커의 위치로 변경시키는것 방법 외 unity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ARFoundation처럼 카메라의 위치가 변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ps.기존 ARFoundation로 개발한것을 이미지 트래킹이 잘 되지 않아 Maxst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공간기반의 컨텐츠를 현재 샘플영상을 기반으로 변경중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질문남기게 되었습니다.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해당 사항은 MAXST AR SDK의 카메라 이슈가 아닌,
MAXST AR SDK에서 Unity Render Pipeline(UWP) asset을 지원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2.
현재, MAXST AR SDK에서는 동시에 두개의 트래커를 사용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트래커를 스위칭 하시면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3.
질문(ARFoundation처럼 카메라의 위치가 변하게 하는 방법)이 정확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첨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먼저 빠르고 친절한 답변감사합니다.
1. 그렇다면 결론적으로 URP와 MAXST AR SDK를 동시에 사용이 현재는 불가하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2. 답변 감사합니다.
3. 해당 내용의 일부분에 대한 예시에 대한 동영상 링크를 첨부 합니다.
영상의 내용은 카메라의 각도에 따라 고정된 마커의 오브젝트로 보이지만 사실상 컨텐츠 내에서는 카메라가 고정되어 있고 오브젝트가 이동 회전하기 때문에 중력을 부여 했을때 의도치 않은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네 맞습니다.
3. 말씀하신 의도치 않은 결과가 컨텐츠의 떨림을 뜻하시나요?
컨텐츠의 떨림은 Image Tracker의 Tracking JITTER_REDUCTION_ACTIVATION 모드를 추가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ImageTrackerSample 스크립트의 void Start() 함수안에 아래의 함수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TrackerManager.GetInstance().SetTrackingOption(TrackerManager.TrackingOption.JITTER_REDUCTION_ACTIVATION);
JITTER_REDUCTION_ACTIVATION은 Tracking시 칼만 필터를 사용하여 떨림을 보정합니다.
카메라 또는 타겟의 급격한 위치 이동시, 증강된 컨텐츠의 이동은 약간의 지연이 생기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