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MAXST AR Fusion Tracker Now ✨
List
갤럭시 Z플립3(안드로이드 12)에서 Cloud Tracker로 이미지를 스캔하면 튕깁니다.
Posted Date: 2022-01-20 12:56     Edited Date: 2022-02-18 5:52     Writer: art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5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Cloud Image Tracker
4. License Type: Pro-Subscription
5. Target Device: Galaxy Z Flip 3 (Android 12)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갤럭시 Z플립3에서 Cloud Tracker로 스캔하면 앱이 튕겨버립니다.

다른 기종으로 테스트를 해봤을 때

갤럭시 노트9, 갤럭시 Tab S6 Lite 등에서는 멀쩡히 돌아가고,

갤럭시 S21 같은 기종에서 문제가 생기는 걸 봐서는 Android 12(API 32) 이상의 버전에서 생기는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cmd 로그캣이나 안드로이드 로그캣을 봐서는 문제가 생길만한 부분은 보이지도 않는 상황이에요.

혹시나 싶어 플립3으로 Image Tracker를 시도해봤는데, 이건 문제가 없었습니다.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로그캣

 

매니페스트

 

플레이어 세팅

 

환경설정

Posted Date: 2022-01-25 7:08     Edited Date: 2022-01-25 7:08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에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2-01-26 2:35     Edited Date: 2022-01-26 2:36     Writer: sjkim

 Android 12(API 32) 이상의 버전에서 테스트한 결과 Cloud Recognition은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코드를 수정하셨거나 다른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셔서 빌드를 진행 하셨나요?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2-01-26 4:20     Edited Date: 2022-01-26 4:20     Writer: art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추가한 게 조금 있어서,

새 패키지를 만들어서, 맥스트 SDK만 넣고 빌드를 했음에도 똑같았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메일로 해당 프로젝트(맥스트SDK만 있는) 폴더 보내드리겠습니다.

Posted Date: 2022-01-26 6:59     Edited Date: 2022-01-26 7:39     Writer: sjkim

전체 로그를 파일로 공유해주시면 더 정확하게 분석해드릴수 있습니다.

 

MAXST AR SDK만 빌드하고 문제가 발생했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Other Settings에 Graphics APIs에 Vulkan이 있다면 삭제해주세요.

2. Publishing Settings에 Minify를 Release, Debug 모두 None으로 설정해주세요.

3. ARCore 세팅 변경

    3-1) 유니티 상단 윈도우에서 Package Manager를 클릭

    3-2) 패키지에서 Unity Registry로 변경

    3-3) ARCore 검색 후 설치 클릭

    3-4) Edit - Project Settings으로 이동

    3-5) XR Plug-in Management에서 ARCore의 요구사항을 Optional로 변경

 

만약, 위 사항을 적용해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Unity 시뮬레이터에서도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2-02-18 5:40     Edited Date: 2022-02-18 5:52     Writer: art

자답입니다.

Target API를 30(Android 11)으로 설정해야 하고, 31 이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 스캔 중 튕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며칠 전까지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API 30 이하는 업로드가 불가능했던 걸로 기억했는데,

방금 확인해보니까 API 30으로도 업로드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