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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에디터상에선 클라우드 마커타켓에 오브젝트가 고정 되는데 안드로이드빌드에선 마커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Posted Date: 2022-02-27 17:20     Edited Date: 2022-03-03 7:13     Writer: sukim

1. SDK Version: 4.1.2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Unity-iOS
3. Tracker/Scanner: CloudTracker
4. License Type: Pro-Subscription
5. Target Device(Optional):

안드로이드 폰

ARCamera에 WorldCenterMode를 TARGET으로 설정해놓고 있는데 에디터상에선오브젝트가 마커에 잘 고정되서 나타납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빌드해서 마커를 비추면 오브젝트가 카메라 중앙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뜨는 오류 로그라고는 처음 ARCamera세팅이 진행될때 AbstractARManager.cs 에서 trackingState.GetTrackingResult(); 가 null 이 뜨는 오류가 나서 

윗줄의 TrackingState tracking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GetTrackingState(); 를 

TrackingState tracking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UpdateTrackingState(); 로 변경하니 오류는 나지 않아서 이렇게 바꿔서 썼습니다.

그 외에는 마커인식 하거나 마커를 떼거나 다른씬으로 넘어가거나 하더라도 별다른 오류로그는 뜨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빌드에서 다시 타겟 중심으로 오브젝트가 고정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에디터에선 마커타겟에 고정이 되는데 안드로이드 빌드에선 안되는 원인이 뭐가 있을까요?

 

 

 

Posted Date: 2022-03-03 7:09     Edited Date: 2022-03-03 7:13     Writer: sjkim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브젝트가 카메라 중앙으로 고정됬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현상의 정확한 파악을 위해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신가요?

또한 다른 수정 사항이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