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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물의 변경
Posted Date: 2023-09-04 2:23     Edited Date: 2023-09-13 1:02     Writer: bones11201008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6.0.1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5. Target Device(Optional):

Target Image 에 표시되는 증강물을 시간에 따라 변경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실제로는 동일한 이미지를 서로 다른 이름의 2dMap 으로 변경하여

서로 다른 증강물을 가지고 있는 ImageTrackable 들에 할당하고

Animation 으로 시간 변화에 따라 각 ImageTrackable 을 차례대로 enable 하여

한 시점에 하나씩만 enable 되어 있도록 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테스트 중입니다.

이 경우 enable 된 ImageTrackable 이 바뀌더라도

실제로 증강물을 바꾸려면 Camera 가 Target Image 를 인식하여 첫 번째 증강물이 표시된 상태에서

카메라가 Target Image 를 비추지 않도록 잠시 이동했다가 Target Image 를 다시 비추어 Traking 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불필요한 동작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어서 ImageTrackable 변동될 때 ARCamera 를 disable > enable 하는 드으이 방법을 고려중입니다.

TrackerManager 에 등록된 trackable의 목록이 이전 목록과 비교하여 변동이 있다면

Tracker 를 재시작하거나 하는 등의 동작을 시도해 볼 수 있을테지만 trackable 의 목록이나 이름들을 얻어낼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구현하려는 동작과 관련하여 추천하실 만한 방법이 있는지요.

Posted Date: 2023-09-07 3:53     Edited Date: 2023-09-07 3:53     Writer: sejin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동일한 2dmap의 이름을 다르게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trackable에 자식으로 컨텐츠를 여러 개 추가해서 시간 변화에 따라 원하는 컨텐츠가 증강되도록 하면 어떨까요?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3-09-13 1:02     Edited Date: 2023-09-13 1:02     Writer: bones11201008

제안해 주신 방법으로 적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