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K 6.1.0 버전에서 SpaceTracker 타겟 개수를 2개 이상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6.1.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Space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Trial
5. Target Device(Optional): LG V50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SDK 버전이 6.1.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SpaceTracker 타겟 개수가 1개에서 5개로 변경된거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2개 이상의 타겟인식을 위해서 SpaceTrackable 오브젝트를 여러개
등록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한개도 인식되지 않았습니다.
SpaceTracker Target 개수를 2개이상 인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Micus님,
다수의 Space 타깃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MapPackager 툴을 이용하여 다수의 space 맵파일(.mmap)을 패키지 파일(.mmpkg)로 만들고
이를 space tracker에서 로드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상세 설명은 https://developer.maxst.com/MD/doc/6_1_x/unity/ex/space 의 "패키지 설정"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incerely,
John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답변 드리자면,
다수의 Space Target을 인식하기 위해서 Package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고, 다수의 맵파일을 사용하는 방식으로도 인식 가능합니다.
다만 micus님께서 다수의 Space Target을 인식하는데 실패한 이유는 MAXSCAN 1.0 을 이용해서 만든 맵을 사용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SpaceTracker에서 다수의 타겟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MAXSCAN 1.1.0 이상에서 생성한 맵이어야합니다.
물론 패키지를 생성하기 위해서도 MAXSCAN 1.1이상에서 생성한 맵을 이용해야합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
MAXSCAN 1.1 버전에서도 맵을 생성해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