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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king Success 판별과 world 좌표계의 Object trigger
Posted Date: 2023-10-04 9:51     Edited Date: 2023-10-11 1:08     Writer: bones11201008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6.0.1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Pro-One Time Fee
5. Target Device(Optional):

ImageTrackable을 인식하면 ImageTrackable 아래의 증강물을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Tracking 성공했다는 것을 Trigger 로 하여

world 좌표계에 GameObject 를 SetActive(true)  로 지정하려 합니다.

1. Update() 시에 tracking 성공 여부를 판별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고

2. hierarchy 상에 배치한 GameObject 가 AR Camera 를 기준으로하는 좌표계로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Posted Date: 2023-10-04 14:33     Edited Date: 2023-10-04 14:33     Writer: admin

안녕하세요. 맥스트 입니다.

1. ImageTrackable을 사용하지 않고, 맵을 로드 하는 방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구조상, ImageTrackable은 이미지와 컨텐츠의 매칭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든 UX 입니다.

AddTrackerData 함수를 이용해서, 맵을 로드 하시고, Update 함수에서 아래 부분을 사용하여 Tracking 성공 여부를 판단 할수 있습니다.

trackingResult.GetCount로 현재 인식되고 있는 이미지의 갯수를 알수 있고, Trackable을 통해서 현재 어떤 이미지가 인식 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AR Camera 를 기준으로하는 좌표계로 표시되는 문제가 어떤것을 말씀하시는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다만, trackable.GetPose 안에 함수에는 ARCamera를 중심에 두고 Tracking 좌표를 움직이고 있긴합니다.

 

감사합니다.

Keane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3-10-06 1:13     Edited Date: 2023-10-06 3:36     Writer: bones11201008

확인 감사합니다.

1. 현재 인식되고 있는 이미지가 있는지 확인하여 해결했습니다.

2. Scene 에 hierarchy 최상단에 GameObject 를 배치하여 Scene 을 Play 해 보면

   GameObject  가 AR Camera 에 붙어있는 것처럼 배치됩니다.(Camera 를 이동하면 고정된 위치에서 카메라를 따라 이동함)

   원하는 동작은 GameObject 가 카메라와 관계 없이 특정 위치에 고정되어 있는 것 입니다.(카메라 시야를 벗어나면 사라지며 카메라가 다시 그 위치를 비출 때 다시 보여짐)

   이와 같이 MAXST AR Scene 에서 AR Camera 에 영향을 받지 않는 고정된 좌표에 GameObject 를 배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Posted Date: 2023-10-11 1:08     Edited Date: 2023-10-11 1:08     Writer: admin

ARCamera 영향을 받지 않는 고정 좌표에 GameObject를 배치하고자 하신다면

ARCamera > ARManager (Script) > World Center Mode 를 'TARGET' 으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MAXST AR SDK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