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Tracker 테스트 관련 문의
1. SDK Version: 6.1.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iOS, MacOS 14.0, M2 MAX
3. Tracker/Scanner: Object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안녕하세요.
현재 SDK로 Object Tracker 관련 프로젝트를 개발중입니다.
타겟이 되는 물체가 거대하여 현장에서만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하여 아래 3가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1. Object Tracker로 물체를 인식하는것에 크기 제한은 없나요?
2. 크기에 따른 물체 인식률에 대한 차이는 없나요?
3. 실제 물체가 아닌 가상의 환경에서 3D 모델을 통해 테스트해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답변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yschon님
질문하신 상황이라면 MAXSCAN과 Space Tracker 조합이 적당해보입니다.
1. MAXSCAN으로는 1x1m 에서 20x20m 까지의 물체나 공간을 쉽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스캔 후에는 Space Tracker로 스캔한 대상체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2. 크기에 따른 물체 인식률 차이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다만, 크기를 떠나 물체에 텍스처가 많을 수록 인식이 잘 됩니다.
3. 3D모델을 통한 테스트 방법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있습니다.
MAXSCAN의 경우 LiDAR를 활용하여 물체를 추적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LiDAR가 있는 디바이스로 촬영 및 개발은 진행하더라도
앱 배포시 LiDAR가 없는 디바이스에서는 원하는 동작을 정상적으로 하나요?
또한 Space Tracker로 개발 진행 시
해당 물체가 스캔했던 공간 이외의 장소에 옮겨지더라도 정상동작하나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MAXSCAN으로 물체, 공간 스캔할 때만 LiDAR가 포함된 iPhone, iPad가 필요합니다.
배포시에는 LiDAR 유무와 상관없이 동작합니다.
또한 물체가 이동하더라도 인식되고 정상 동작합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