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object tracker 샘플 실행시 앱 크래시현상
Posted Date: 2023-10-31 7:23     Edited Date: 2023-11-03 9:00     Writer: metaversero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6.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갤럭시 S22
4. License Type : Pro-One Time Fee 
5. Target Device(Optional):

맵 파일을 Visual SLAM 어플로 생성 후 맥스트 Object Tracker 샘플 프로젝트

1. ObjectTrackable 오브젝트에 trackerDataFileObject 로 링크시키고 빌드한 후 3dmap 인 위치를 카메라로 비추면 3초 프리징 후 앱이 죽는 현상이 있습니다. 

크래시 로그도 남지않고 그냥 앱이 꺼져버리니 원인 파악이 어렵습니다.

앱이 죽기전 로그를 공유드립니다.

      maxstAR.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CreateCameraTexture(Int32, Int32, ColorFormat)
                                                                                                    maxstAR.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UpdateCameraBackgroundImage(TrackingState)
                                                                                                    ObjectTrackerSample:Update()
2023-10-31 16:20:31.739 21802-21940 Unity                   com.X.X              I  Texture Make YUV420sp
                                                                                                    maxstAR.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CreateCameraTexture(Int32, Int32, ColorFormat)
                                                                                                    maxstAR.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UpdateCameraBackgroundImage(TrackingState)
                                                                                                    ObjectTrackerSample:Update()
2023-10-31 16:20:31.744 21802-21940 Unity                   com.X.X                I  Create background texture done
                                                                                                    maxstAR.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CreateCameraTexture(Int32, Int32, ColorFormat)
                                                                                                    maxstAR.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UpdateCameraBackgroundImage(TrackingState)
                                                                                                    ObjectTrackerSample:Update()

 

2. ObjectTrackable Behaviour 에 맵 데이터 추가 후 Load 버튼을 누르니 유니티 에디터가 크래시가 발생합니다.

위 현상들이 어떤 현상인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Date: 2023-11-01 1:07     Edited Date: 2023-11-01 1:07     Writer: sejin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맵을 생성한 Visual Slam Tool의 버전이 어떻게 되나요?

혹시 Visual Slam Tool 5.1.x 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AR SDK 6.0.x 미만에서는 Visual Slam Tool 5.0.x 버전에서 생성된 맵만 작동합니다.

AR SDK 버전과 Visual Slam Tool의 버전을 맞춰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developer.maxst.com/MD/downloadsdk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3-11-03 6:13     Edited Date: 2023-11-03 6:13     Writer: metaversero

말씀해주신 내용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해를 잘못하고 있는 것인지.. 학습된 맵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앱으로 빌드하여 카메라에 학습된 맵이 카메라에 비춰지면 

맥스트 큐브가 보여지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맥스트 큐브가 생성되지 않고, 아무런 로그가 남지 않네요..
아래 이미지같은 화면을 카메라로 비추면 큐브가 생성되는게 맞을까요 ?

(아래 이미지는 잠시 활성화를 시켜놓은 상태) 

Posted Date: 2023-11-03 7:05     Edited Date: 2023-11-03 7:05     Writer: sejin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바르게 학습되었다면 컨텐츠가 증강되어야합니다.

현재 질문만으로는 어떤 단계의 문제인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먼저 Visual Slam Tool > Map Management에서 해당 오브젝트가 인식이 잘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인식이 안된다면 학습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입니다.

Visual Slam Tool에서 인식이 되는데 Unity 로 빌드된 앱에서 인식되지 않는다면 다시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3-11-03 9:00     Edited Date: 2023-11-03 9:00     Writer: metaversero

앱에서까지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