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만 3dmap 교체 및 추가 건에 관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개발 환경은 유니티 환경이고 홈페이지 상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에 보면 맵 교체/추가
가이드 문서를 보고 이해가 잘 가지 않아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등록한 맵 파일이 있을 경우 TrackerManager.GetInstance ().RemoveTrackerData() 를 호출 후 AddTrackerData (), LoadTrackerData () 를 호출하면 됩니다.
가이드 상에서 본건 이 부분인데 저 함수들을 어느 시점에서 어느 함수에서 호출을 하게 되는것인가요?
기존 추적된 장비에서 다른 장비로 바뀌는 시점에서 저걸 호출해주는것 같은데 저 부분으로는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유니티 함수에서 호출하는것인지 아니면 ObjectTrackerSample.cs 이 안에서 Start() 및 update()가 일어나는 시점에 일어나는것인가요?
그리고 또 한가지의 질문으로는 기존 추적된 장비에 UI 버튼들은 이미 추적된 장비가 배치가 되어있을텐데
맵이 교체가 일어 난다면 UI 재 배치를 해줘야 할텐데 이 부분들 또한 처리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그림으로 다시 설명드리면 기존에 오브젝트 트래킹을 한 화면은 저렇게 UI가 배치가 되어있는 화면일텐데
새장비를 촬영하여 맵 교체를 하려면 어떤 함수에서 가이드상에 있는 TrackerManager.GetInstance ().RemoveTrackerData() 를 호출 후 AddTrackerData (), LoadTrackerData () 를 호출하면 됩니다. 이 부분을 실행해야 하는지와 UI 관련한 문제들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궁금하여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3dmap 파일을 인식 가능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1. TrackerManager.GetInstance().AddTrackerData(file_path);
2. TrackerManager.GetInstance().LoadTrackerData();
3dmap 파일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음의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1. TrackerManager.GetInstance().RemoveTrackerData("") 또는
TrackerManager.GetInstance().RemoveTrackerData(file_path);
2. TrackerManager.GetInstance().LoadTrackerData();
위의 함수들은 비동기(Async)로 동작하기 때문에 유니티 코드의 어디에서 호출해도 문제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