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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빌드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Posted Date: 2023-11-19 12:00     Edited Date: 2023-11-20 3:01     Writer: qhrtks3496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6.1.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space tracker / MAXSCAN 이용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갤럭시 노트 10

1. 3D 템플릿으로 프로젝트 생성

2.6.0.x ㅣ MAXST Developer Site 의 9번까지 따라하고 빌드를 진행하려 했습니다.

3. ar 카메라에 대해서 라이센스를 입력하였고, 패키지 네임 또한 입력했습니다. sdk, jdk, ndk gradle 등의 경로는 하나도 손을 데지 않았습니다.

4. 다음과 같은 오류가 세 개가 뜹니다. gradle에 대한 오류가 뜨는데 이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그 전에 올려주신 답변으로 XR core plugin을 삭제하려 했으나 방법을 몰라서 실패하여 다시 3D템플릿으로 만들어서 지금 과정까지 왔습니다.)

5. 본론으로 돌아오면 gradle에 의한 오류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오류 코드와 셋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가적으로 그전에 올려주신 XR core plugin 삭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ar 템플릿입니다)

오류

1.

Picked up JAVA_TOOL_OPTIONS: -Dfile.encoding=UTF-8

FAILURE: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

* Where:
Build file 'C:\Users\WIN\nopack\Library\Bee\Android\Prj\Mono2x\Gradle\launcher\build.gradle' line: 1

* What went wrong:
A problem occurred evaluating project ':launcher'.
> Failed to apply plugin 'com.android.internal.application'.
   > Cannot parse project property android.enableR8='' of type 'class java.lang.String' as boolean. Expected 'true' or 'false'.

* Try: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 Get more help at https://help.gradle.org

BUILD FAILED in 1s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2.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3.13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bin\java.exe -classpath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3.13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7.2.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Dorg.gradle.jvmargs=-Xmx4096m" "assembleRelease"

3.

Build completed with a result of 'Failed' in 81 seconds (81160 ms)
2 errors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Posted Date: 2023-11-20 2:54     Edited Date: 2023-11-20 3:01     Writer: sejin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 unity 2022.3 버전부터는 Unity에서 R8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Assets > Plugins > Android > gradleTemplate.properties 파일을 열고

android.enableR8=**MINIFY_WITH_R_EIGHT** 부분을 삭제해주세요.

2. 프로젝트를 생성하실 때 AR이 아닌 3D Core로 생성하면 arcore관련 오류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PackageManager > AR 제거 후 Asset에 관련된 파일들을 모두 삭제해주시거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3D Core로 다시 생성하셔서 MaxstARSDK를 import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