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m에서 맵 생성할때 질문
1. SDK Version: 3.5
2. Development Environment: Native Android,
3. Tracker/Scanner: Slam / Object Tracker
4. License Type : free
slam에서 맵을 생성, 저장할때 꼭 확장을 하고 TrackingResult.getCount() > 0 이후에 saveSurfaceData를 이용해서 저장해야 하나요?
원하는것은 이미지 캡쳐를 찍듯이 버튼을 눌렀을때 startTracker를 실행시키고 바로 캡쳐된 카메라 스크린으로 map을 생성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확장을 했을때보다 objectTracker에서 잘 안나오겠지만 확장하지않고 맵이 생성된다면 감수할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원하시는 기능이 스마트폰을 이동하면서 맵을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사진 찍듯이 한 장만 캡쳐해서 만드는 것을 말하시는 것인지요?
휴대폰 카메라로 입력되는 영상은 2D (평면) 이미지 이기 때문에 3차원 정보를 추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장을 한다고 해도 조금만 다른 위치에서 카메라를 비춰도 인식이 안됩니다. 말씀하신 기능은 ImageTracker 와 같은 방식으로 보입니다.
혹시 저희가 판단한게 말씀하신 내용과 다르다면 답글 달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캡쳐하듯이 찍는걸 원하는게 맞습니다.
공간확장하는게 ux적으로 힘들기도 하고 단계도 한단계 더 들어가서 유저입장에서 어려울수도 있어서 질문드렸습니다.
그러면 ImageTracker에서 쓰는 2dmap으로 바로 뽑아낼 수 있으면 해결될꺼 같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물론 2dmap을 쓰게되면 확인도 ObjectTracker말고 ImageTracker로 하면 될꺼 같습니다.
카메라가 조금만 달라져도 인식이 잘 안된다고 하셨는데 ImageTracker 용으로 만들어 놓은 현재 2dmap은 3dmap보다
인식이 더 잘되지 않나요?
저희 엔진이 2dmap을 바로 추출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ImageTracker 에서 2dmap을 바로 추출했을 때는 증강되는 콘텐츠 배치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티 같은 별도의 저작도구(콘텐츠 배치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고요.
Image tracker는 평면으로 된 이미지만 인식하는 것이고 Object tracker는 3차원 공간을 인식하는 것이라 쓰임새가 다릅니다.
Object tracker는 인식이 잘 되도록 개선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