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카메라 영상 질문외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에 유니티 형태로 AR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질문 1) 하드웨어가 세로형 DID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AR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영상을 띄우면 가로형 카메라 영상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을 SDK에서 카메라 영상 수정(회전)이 가능할지요? 유니티상에서는 자동 회전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방법이 없으면 카메라를 돌려야 하는
상황이라 소프트웨어로 처리해야 합니다.
질문 2) AR 카메라 영상의 화면영상을 전체 영상으로 나오지 않고, 페이지의 부분 화면으로 처리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요? 이전에 질문을 했는데요. 가능하다고 하셨는데요. 앱상에서 처리를 해야하는지요? 아니면 SDK 상에서 설정으로 카메라 영상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지요?
질문 3) 마커 형태로 콘텐츠를 매칭하는 것을 서버 형태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서버 등록 콘텐츠를 가져오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유니티상에서 파일을 빌드하면 ASSET에 포함이 되지만 콘텐츠 서버 형태로 만들경우의 문제점은 없는지요? 네트워크상에서 다운로드 시간이
필요하게 되는지 그런 점이 궁금합니다. 예로 콘텐츠를 트래킹해서 표출되면 포인트같은 점수로 환산하는 부분을 개발할 경우 콘텐츠 서버가
필요할 듯 합니다.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0 이전 버전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 유니티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프로라이선스
5. Target Device(Optional): 안드로이드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1. 화면의 회전 상태가 제대로 입력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것 같습니다. 4.0 버전에 보시면 MaxsAR/Script/Wrapper 폴더 안에 AbstractCameraBackgroundBehaviour에 MaxstAR.SetScreenOrientation((int)ScreenOrientation.LandscapeLeft); 화면 회전을 셋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강제로 하시고 싶은 회전으로 넣어주시면 작동할 것 같습니다.
2. 카메라를 두개 쓰시고 ARCamera를 RenderToTexture로 Image에 그리시면 됩니다.
3. 마커에 아이디가 있어서 그 아이디로 서버에 전달해주고 컨텐츠를 받아 오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컨텐츠가 유니티에서 쓰는 3d오브젝트일 경우에는 AssetBundle 형태로 만들어서 로드 해야합니다.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당연히 다운로드 받고 컨텐츠 로드하는 시간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