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lam관련 질문 드립니다.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안녕하세요. visual slam으로 map을 만들고 map에 여러개의 AR object를 저장해서 이 데이터를 tracking하고 싶은데요.
SDK에서는 한개의 AR object만 가능해서 다수의 AR object를 생성하고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맥스트 SDK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Object Tracker에서는 addTrackerData() API를 통해서 최대 세개의 맵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Unity에서는 비공식적으로 ObjectTrackable Prefab을 세개까지 추가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 ObjectTrackerable을 작업하실때는 다른 ObjectTrackable을 비활성화 시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Object Tracker 작업하실 때는 최신 Map Manager App과 SDK 4.0.4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John,
MAXST Support Team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map manager로 생성한 map을 unity에서 3d object를 추가하고 다시 .3dmap파일로 저장해서 maxst sdk object tracking에 map을 로드해서 unity에서 생성한 object를 tracking 할 수 있나요??
제가 글쓴분의 질문을 잘 못 이해하고 답변을 단것같군요.
한 개의 map 에 여러 오브젝트를 증강시키고 싶으신건가요?
예를 들어 하나의 map이 있을때 map의 a위치에는 1번 가상 오브젝트를 증간시키고 b위치에는 2번 가상 오브젝트를 증강시키고자 하는게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하나의 map에 a위치에 1번 가상 오브젝트, 2번....등 5개의 오브젝트를 증강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PTAMM과 같이 여러 맵을 저장해서 오브젝트를 증강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래 그림처럼 Object Trackable 하위에 증강시키고 싶은 오브젝트를 배치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Cube와 Sphere 오브젝트를 Object Trackable 하위에 두고 각각 위치 조정을 한 그림입니다.
아래와 같이 Scene View에서 학습한 map이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ObjectTrackable의 MapViewer의 Inspector에서 Show mesh를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Object Tracker 튜토리얼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_F1fMu_kA&t=281s)을 참고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PTAMM 같이 멀티맵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저희 처음 답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