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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로 증강된 발판을 밟아 이동하여 목적지 까지 이동하는 게임
Posted Date: 2019-03-15 7:50     Edited Date: 2019-03-18 7:20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1버전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안드로이드-유니티 개발중.


3. Tracker/Scanner:

INSTANT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GALAXY S6 EDGE PLUS

 

일단 처음 편지로 보낸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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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R공부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AR을 이용해서 게임을 개발하려고 하는데.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게임 규칙은 바닥인식을 통한 발판이라는 오브젝트들을 생성하여.
그 발판을 밟고 목표지점까지 가는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제가 일단 궁금한것은 2가지 정도 입니다.

1.
instant tracking을 이용해서 바닥에 오브젝트(큐브)를 놓는 것은 되나.

제가 트래킹한  시점의 카메라 위치(제가 서 있는 위치)와 트래킹된 오브젝트(예를 들어 큐브)의 위치를 계산하고 싶습니다..

위의 구현이 된다면. 오브젝트의 위치와 카메라의 위치가 가까워 졌을 때. 상호작용이 되게 개발하고 싶어서 입니다.

제가 큐브 위에 서있다면 일단은 간단히 화면에 ui text정도 올라가는 것을 목표인데. 위의 구현법을 모르겠습니다.

2.
아 그리고 c스크립트를 살짝 변형시켜서 터치로 트래킹된 위치를 옮기는것을 막았으나..

팔이나 다리가 트래킹 된 위치에서 움직였을 때, 오브젝트(큐브)가 움직이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오브젝트가 트래킹된 위치에서 완전히 고정되려면 어떻게 해야하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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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규칙

증강현실로 구현된 발판 오브젝트를 밟아서 목적지 발판까지 이동하는 게임.

발판 중에는 밟으면 게임오버가 되는 발판도 있고, 밟아서 문을 여는 발판도 존재한다.

 

그림이 설명이 될지...

1번 질문 보강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폰을 들고 있고, 들고 있는 위치에서 인스턴트 트래킹된 오브젝트의 거리를 구하고 싶습니다.

증강을 한 카메라 위치(나 자신의 위치) vector3와 바닥에 증강된 vector3를 구할 수 있나요?

혹시 안된다면 대처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마커를 찍는다거나..

 

2번 질문 보강하겠습니다.

cs파일인 InstantTrackerSample.cs파일의 getTouch를 주석처리하여 트래킹된 이후의 오브젝트의 터치로 인한 이동을 막았습니다.

하지만 ar카메라(현 트래킹된 스마트폰 카메라)에 손이나 발로 오브젝트를 건들면 이동하는 것을 볼수가 있었는데요.

오브젝트가 손이나 발의 방해를 받더라도 움직이는것을 완전히 막고 싶습니다...(트래킹된 위치에 완전히 고정시키고 싶습니다.)

 

질문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ㅜㅜ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Posted Date: 2019-03-18 1:38     Edited Date: 2019-03-18 7:20     Writer: inactive

1번

폰을 들고 있고 그 위치에서 트래킹된 오브젝트의 거리는 저희 SDK로 구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하는 사람의 위치정보는 안드로이드SDK를 통해 얻는방법을 찾아보거나

따로 구해야 할것같습니다.

 

2번

카메라가 비추는 화면을 일정영역 이상 손이나 발로 가리면 트래킹을 잃게 됩니다. 

이는 카메라의 시야각과 관련이 있습니다. 

카메라의 시야각이 넓게 비추게끔 멀리서 찍는다던지 혹은 카메라를 가리지 않을 방법을 생각해보셔야 할것같네요. 

 

개인적으로 위와 같은 이유로 발판 밟는 게임이 1인칭 시점에서 카메라를 들고 플레이하는것보다는

3인칭 시점에서 카메라를 설치하고 플레이하는것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