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target 질문있습니다.
해당 sdk와 비슷한 vuforia sdk 에 존재하는 cuboid 형태로 적용 되는 타겟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난번 질문이 이걸 여쭤보신거였네요.
우선 MAXST SDK에서 cuboid 형태의 타겟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cuboid 형태의 타겟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object tracker를 사용하여 큐브를 하나의 사물과 같이 인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image tracker가 object tracker보다 성능이 훨씬 좋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image tracker를 사용하여 큐브 6면의 이미지를 각각 학습한 후
6면에 대한 2dmap을 모두 load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6면의 이미지를 인식하였을 때 큐브의 같은 위치에서 증강되도록 모든 면에서
증강될 컨텐츠의 위치를 맞춰주면 요청주신 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두 번째는 image tracker를 사용하여 큐브 6면의 이미지를 각각 학습한 후
6면에 대한 2dmap을 모두 load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6면의 이미지를 인식하였을 때 큐브의 같은 위치에서 증강되도록 모든 면에서
증강될 컨텐츠의 위치를 맞춰주면 요청주신 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코멘트 해주신대로 큐브의 각 6면을 이미지타겟으로 지정하여 같은 위치에 큐브를 뛰우는것 까지는 하였습니다.
단지 큐브를 회전 시키거나 다른면을 비출때 딜레이를 최소화 하고 싶습니다. 이 현상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없을 까요?
큐브의 1면을 인식하다가 1면 인식이 중간에 끊기고, 5면을 인식하면 컨텐츠가 이어서 재생됩니다.
근데 중간에 인식이 안되고 있는 순간에도 컨텐츠가 재생되게 하고 싶으신것 같네요.
저희 SDK로는 인식이 되면 되었다. 안되면 안되었다. 인식에 대한 이 두 가지 결과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저희쪽에서 도와드릴순 없는 부분 같습니다.
사물을 놓치더라도 컨텐츠가 즉시 종료가 아닌 몇초간 미디어 재생이 이어지도록
코드상에 직접 구현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ImageTrackableBehaviour 스크립트에서 마커의 찾음과 못찾음 여부를 OnTrackSuccess,OnTrackFail로 판별하는데 마커가 찾아진 시점에서도
OnTrackFail 가 계속 작동하는걸로 보입니다.
마커를 찾은 상태 / 못찾은상태를 구분할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OnTrackSuccess,OnTrackFail은 추적이 성공/실패 하였을 경우에 단순히 증강될 컨텐츠에 대해 show/hide를 합니다.
show를 할 경우에 증강될 컨텐츠의 pose도 잡아주게 되구요.
찾은 상태/못찾은 상태는 TrackingResult에서 가지고 있으며, 추적할 전체 이미지의 개수는
imageTrackablesMap에서 가지고 있으며, TrackingResult에서 몇개의 이미지를 인식했는지(GetCount) 얻은 후
전체 개수에서 인식된 이미지 수를 빼면 찾은 상태와 못찾은 상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maxst.com/d/APIRef/v4.1.x/Unity/classmaxst_a_r_1_1_tracking_result.html
위 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