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weight renderer pipeline와 maxst를 동시에 적용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1.1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Image Trackable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유니티 에셋 패키지 중에서 lightweight renderer pipeline와 maxst를 동시에 적용할 경우,
ARCamera의 CameraBackground의 크기가 카메라 광각의 절반 정도의 크기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카메라 광각의 절반 크기로 출력된다는게 대각선을 기준으로
양쪽에 카메라 화면이 대칭으로 비추는 현상을 얘기하시는게 맞나요?
정확히 어떤 현상인지 캡쳐해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위와 같이 출력됩니다.
lightweight renderer pipeline와 maxst를 동시에 적용하셨다고 적어주셨는데
저희쪽에서 재연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설정을 하신건지 알려주시면
따라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1. window -> packagemanager 실행.
2. package manager 창 상단 중앙의 advanced -> show preview package 설정.
3. package manager 창 상단 우측 검색창에 lightweight입력해서 해당 패키지 검색.
4. 검색창 아래에 install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서 해당 package 실행.
추가적으로 "shadergraph"도 설치하면 좋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에 미비한 부분이 있어서 추가적으로 적습니다.
5. Asset창에서 오른쪽 클릭 -> create -> rendering -> lightweight render pipeline assets 버튼 눌러서 파이프라인 에셋 생성
6. edit 메뉴 -> projectsetting -> graphics 의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에 5.에서 생성된 에셋을 설정.
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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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방법이 복잡할 경우, 그냥 프로젝트 생성할 때에 template를 3d-> Lightweight RP(Preview)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위의 작업 + LRP에 대한 예제 샘플까지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