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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tracking 질문이있습니다
Posted Date: 2019-05-15 9:45     Edited Date: 2019-05-16 8:29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최신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x

이메일로 한번 문의했었는데 이미지를 특정 위치에 나두려고합니다 만약 책상 위에 물체가 생겼으면 다른 곳을 봤다가 책상쪽으로 보면 물체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있게 해주고 싶습니다. trackingResult로 이래 저래 해보았지만 고정은 안되고 핸드폰 화면에 붙어서 따라오는 경우만 생기는데 정확히 어디를 고쳐야할까요?

Posted Date: 2019-05-16 0:42     Edited Date: 2019-05-16 0:42     Writer: inactive

유니티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인식이 성공되면 update()에서 

Trackable trackable = trackingResult.GetTrackable(0);
Matrix4x4 trackablePoseMatrix = trackable.GetPose(); 

위 코드를 통해 물체의 위치나 회전각도 등을 추적결과로 받아 컨텐츠에 반영됩니다. 

이걸 update에서 지속적으로 바꾸어 주지 말고, 조건문이나 분기문을 사용해서 

첫 추적 성공했을때 얻어온 PoseMatrix를 물체에 적용시켜 그 자리에 계속 보이게 하면 될것같습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5-16 7:22     Edited Date: 2019-05-16 7:34     Writer: inactive

도움 주신 조언으로 어느정도 해결은 하였으나 조금 더 수정하고 싶은 것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첫번째로 카메라를 다른곳에 봤다가 다시 오브젝트위치로 카메라를 가져다대면 오브젝트가 다른위치에있다가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합니다

두번째로는 오브젝트가 혀재 덜덜덜 떠는데 조금 더 안정적으로 서있는 모습으로 보이면 좋겠는데 어떻게 하나요

세번째로는 오브젝트가 자꾸 꺼졌다 켜졌다하는데 OnTrackSuccess 와 OnTrackFail쪽을 건들면 될거 같은데 잘 안되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Posted Date: 2019-05-16 8:29     Edited Date: 2019-05-16 8:29     Writer: inactive

첫 번째는 무슨 현상인지 잘 모르겠네요. 디버깅해서 확인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지터 리덕션 옵션을 주면 추적된 위치에서 떨리는 현상이 감소합니다. 

세 번째는 OnTrackSuccess와 OnTrackFail 함수는 해당 게임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들을 단순히 show/hide 하는 함수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해당 함수를 호출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