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타겟(.2dmap) 로딩 시간 문의
안녕하세요.
한 씬에 이미지타겟 1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앱인데, 로딩에 30초 정도 소요됩니다.
타겟 데이터가 V사 db에 비해 3배이상 크네요. 이미지 해상도를 줄여서 올려봐도 2dmap의 크기는 변함없구요.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까요?
(2dmap 크기를 줄인다거나, 런타임의 로딩작업을 빌드타임에 인덱싱 해놓는다거나...)
답변 부탁드립니다.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1.1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Unity-iOS
3. Tracker/Scanner: Image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녕하세요.
뷰포리아를 사용하시다가 SDK를 변경하셨나보네요.
저희가 제공하는 SDK를 사용하여 타겟이미지를 50개 이상 로드하게 되면
말씀하신것과 같이 로딩에 상당한 시간이 소모됩니다.
현재 타겟이미지가 1000장이 넘게 사용중인 앱에서 클라우드 인식기를 사용하여
속도나 성능상에서 큰 불편함 없이 사용중인 사례도 있습니다.
타겟이미지가 50개가 넘어가면 클라우드 인식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SDK변경을 검토중인데
말씀하신대로라면 V사 로컬비용 vs Maxst 클라우드비용으로 비교해야 되겠네요.
클라우드를 Maxst에 의존하게 된다면 SLA Service-level agreement는 어떻게 되는지요.
로컬 최적화 방안/계획은 현재로썬 없는 건가요?
네, 로컬 이미지 트래커에 대한 변경방안은 현재로써는 없습니다.
이미지 트래커는 50장의 이미지가 추천드리는 사용수치입니다.
혹은 이미지 타겟을 한번에 모두 로드하는 것을 대신해
A세트 50장, B세트 50장 이렇게 나누어서 필요에 따라 적절한 타이밍에 로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클라우드 서버 다운타임에 대한 규정이 있다면 링크 부탁드립니다.
다운타임에 대한 규정을 적어놓은 페이지는 없으며, 24시간 내내 가동됩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