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이 죽었던 현상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1.3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 2018.2.21f -Android
3. Tracker/Scanner:Image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Pro-Subscription
5. Target Device(Optional): 안드로이드 시리즈
https://developer.maxst.com/BoardQuestions/Details/698
기존의 Image Tracker 씬에 배치한 4.1.1 버전의 이미지 트래커 예제 씬에서 사용 되던 ARCAmera, ImageTrackable, SceneManager프리팹들을 삭제하고 4.1.3 의 이미지 트래커 예제 씬에 있는 ARCAmera, ImageTrackable, SceneManager프리팹들을 복사해서 그대로 사용 한 결과 이전에 발생 했던 앱이 죽는 현상은 아직 발견 하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기존 코드와 다른 점은 제가 명시적으로 SetTrackingOption(TrackerManager.TrackingOption.EXTEND_TRACKING);
SetTrackingOption(TrackerManager.TrackingOption.JITTER_REDUCTION_ACTIVATION); 를 호출 하여 옵션을 추가 적용 합니다.
현재 테스트 한 환경에서는 위 옵션을 동일 하게 적용 하는 상황 입니다.
1. 혹시 이 함수들이 이전 문제에 영향을 끼치는지,
2. 사용 할 때 주의 점 및 해당 기능을 해제가 필요 한것인지,
3. 필요 하다면 어떤 함수들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1. 이전 문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작성자님이 교체하셨다고 하신 AR카메라, 이미지트래커블, 씬매니저 등의 프리팹들을 4.1.3버전에서는
전혀 수정한것이 없습니다.
해당 프리팹들의 컴포넌트들이나 프리팹의 컴포넌트로 있는 스크립트는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2. 사용할 때 주의점이라 할 것은 딱히 없습니다.
이미지 트래커에서 기본 설정은 NORMAL TRACKING, JITTER_REDUCTION_DEACTIVATION입니다.
두 개의 옵션에 대해 추가적으로 켜주신것같은데,
혹시나 두 옵션을 주석처리하시고 프리팹만 교체하였을 때에도 죽는 현상이 반복되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정확히 어떤 코드, 어떤 옵션, 혹은 프리팹 교체로 인해 죽는 현상이 사라졌다면 저희가 그 부분을 검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앱이 죽는다는 것이 아니라 제목은 이전 질문의 연장선상으로 등록 한것입니다.
위 옵션을 주석/ 활성화 둘다 해보았는데 이전 시나리오 대로 몇번 실행해본 결과 아직 까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씬을 구성하고 있는 GameObject의 개수나 구성요소는 동일하고 4.1.3버전의 프리팹으로 교체하실때
순서가 바뀌신건가요? 순서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이전의 순서는 기억이 안나시나요?
죽는 상황이 저희쪽에서 재현될 수 있으면 확인을 해보고 점검을 해보려 하는데,
어떤 상황에서 죽는지 정확한 환경을 모르겠네요.
혹시 이전의 순서로 구성해서 재현할 수 있다면 제가 재현해보고 죽는 상황을 검토해보고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