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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 전환시 앱이 뻗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Posted Date: 2019-07-25 9:04     Edited Date: 2019-07-29 8:08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3.2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Image Tracker
4. License Type : Pro-Subscription

5. Target Device(Optional):

 

이미지 트래커를 사용한 두 씬을 전환하거나 이미지트래커가 없는 씬으로 갔다가 다시 이미지트래커를 쓰는 씬으로 가는 경우 앱이 뻗는 현상이 있어 문의를 드립니다.

지금 현재 비슷한 증상이 보이고 있는 글이 있어 4.1.2에서 4.1.3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따라 해보았으나 동일한 증상이 발견되어 글을 남깁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Posted Date: 2019-07-26 0:41     Edited Date: 2019-07-26 0:41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영상으로 찍어 올려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7-26 1:15     Edited Date: 2019-07-26 1:15     Writer: inactive

https://drive.google.com/open?id=1m63ql_2Gm_0nWeyGq7UYB8zJ53F4u1XC

 

여기서 확인 해보시면 될꺼같습니다.

Posted Date: 2019-07-26 4:05     Edited Date: 2019-07-26 4:05     Writer: inactive

혹시 Image Tracker 씬에서 ARCamera의 World Center Mode값이 Target으로 설정되어있으신가요?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7-26 4:11     Edited Date: 2019-07-26 4:11     Writer: inactive

네 center mode는 target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Posted Date: 2019-07-26 4:32     Edited Date: 2019-07-26 4:32     Writer: inactive

AbstractARManager.cs 파일을 열어 

TrackingState tracking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GetTrackingState(); 구문을

TrackingState tracking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UpdateTrackingState(); 문으로 바꿔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7-26 4:36     Edited Date: 2019-07-26 4:36     Writer: inactive

현재 TrackingState trackingState = TrackerManager.GetInstance().UpdateTrackingState();
이걸로 바꾼상태이고 4.1.3버전을 설치 해서 하고있습니다.

Posted Date: 2019-07-26 4:39     Edited Date: 2019-07-26 4:39     Writer: inactive

위 사진의 if문 내의 코드를 UpdateTrackingState로 바꾸신건가요?

Posted Date: 2019-07-26 4:46     Edited Date: 2019-07-26 4:46     Writer: inactive

이런식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Posted Date: 2019-07-26 4:49     Edited Date: 2019-07-26 4:49     Writer: inactive

그 부분은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게시글중에 godfad3r님이 같은 증상으로 문의주셨는데, 정확히 어떤 조건에서 재현이 되는지 확인되지않아

UpdateTrackingState() 함수로 수정하시고 해결된것으로 보였는데, 그게 아니라면 조금 더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님도 godfad3r님의 글을 참조해보시고, 비슷한 환경이나 조건을 넣은 게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19-07-26 5:00     Edited Date: 2019-07-26 5:00     Writer: inactive

그분 글을 읽고 4.1.2에서 4.1.3으로 변경을 했엇는데 지금 씬넘어가는 부분에서는 기존과 같아 문의를 남긴거였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Date: 2019-07-26 5:01     Edited Date: 2019-07-26 5:01     Writer: inactive

네 저희도 문의주신내용 다시 한번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7-26 5:48     Edited Date: 2019-07-26 5:48     Writer: inactive


Camera id : 0
UnityEngine.DebugLogHandler:Internal_Log(LogType, String, Object)
UnityEngine.DebugLogHandler:LogFormat(LogType, Object, String, Object[])
UnityEngine.Logger:Log(LogType, Object)
UnityEngine.Debug:Log(Object)
maxstAR.CameraDevice:Start() (at Assets\MaxstAR\Script\Wrapper\CameraDevice.cs:163)
ARBehaviour:StartCamera() (at Assets\MaxstARSamples\Scripts\ARBehaviour.cs:24)
ImageTracker:Start() (at Assets\script\MAXSTControll\ImageTracker.cs:48)
 
(Filename: Assets/MaxstAR/Script/Wrapper/CameraDevice.cs Line: 163)

Unity StartCamera. result : Success
UnityEngine.DebugLogHandler:Internal_Log(LogType, String, Object)
UnityEngine.DebugLogHandler:LogFormat(LogType, Object, String, Object[])
UnityEngine.Logger:Log(LogType, Object)
UnityEngine.Debug:Log(Object)
ARBehaviour:StartCamera() (at Assets\MaxstARSamples\Scripts\ARBehaviour.cs:26)
ImageTracker:Start() (at Assets\script\MAXSTControll\ImageTracker.cs:48)
 
(Filename: Assets/MaxstARSamples/Scripts/ARBehaviour.cs Line: 26)Crash!!!
SymInit: Symbol-SearchPath: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Mono;.;D:\Project\Plane_Game_MaxstAR_08;C:\Program Files\Unity\Editor;C:\WINDOWS;C:\WINDOWS\system32;SRV*C:\websymbols*http://msdl.microsoft.com/download/symbols;', symOptions: 530, UserName: 'PC2'
OS-Version: 10.0.0

Posted Date: 2019-07-26 5:49     Edited Date: 2019-07-26 5:49     Writer: inactive


maxstAR.NativeAPI:maxst_TrackingResult_getCount(UInt64)
maxstAR.TrackingResult:GetCount() (at Assets\MaxstAR\Script\Wrapper\TrackingResult.cs:33)
GameControll:GetTrackingTargetImageCount() (at Assets\script\GameControll.cs:341)
GameControll:FixedUpdate() (at Assets\script\GameControll.cs:291)

[C:\buildslave\unity\build\Runtime/Modules/LoadDylib.cpp line 213] 
(Filename: Assets/MaxstAR/Script/Wrapper/TrackingResult.cs Line: 33)

Could not load symbol mono_unity_unlock_dynamic_function_access_tables64 : 지정된 프로시저를 찾을 수 없습니다.


maxstAR.NativeAPI:maxst_TrackingResult_getCount(UInt64)
maxstAR.TrackingResult:GetCount() (at Assets\MaxstAR\Script\Wrapper\TrackingResult.cs:33)
GameControll:GetTrackingTargetImageCount() (at Assets\script\GameControll.cs:341)
GameControll:FixedUpdate() (at Assets\script\GameControll.cs:291)

이부분에서 에러가 나오고있는걸로 확인되고있습니다.

Posted Date: 2019-07-26 5:51     Edited Date: 2019-07-26 5:51     Writer: inactive

카메라를 시작하는 부분에서 충돌이 일어나는걸로 파악 하고 있습니다.

저희쪽에서는 해체 부분도 제대로 샘플을 보고 이행하고 있습니다.
    void OnDestroy()
    {
        imageTrackablesMap.Clear();
        TrackerManager.GetInstance().SetTrackingOption(TrackerManager.TrackingOption.NORMAL_TRACKING);
        TrackerManager.GetInstance().StopTracker();
        TrackerManager.GetInstance().DestroyTracker();
        StopCamera();
    }

 

해체 부분입니다.

Posted Date: 2019-07-29 4:26     Edited Date: 2019-07-29 4:26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글 작성자님이 사용하시는 시나리오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타겟 디바이스는 어떤 기종을 사용했는지, 트래커는 이미지 트래커, 인스턴트 트래커, 그 외 어떤걸 사용하셨는지

이미지 트래커를 사용하셨으면 몇개의 씬을 사용하였는지 등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7-29 6:11     Edited Date: 2019-07-29 6:12     Writer: inactive

자체적으로 해결을 봤습니다.

TrackerManager에 instance가 씬 전환시 trackingState가 물려있는 상태에서 다른 씬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하고 

instance를 초기화를 해서 해결을 보긴했습니다. 현재 테스트 중 이고 아마 저희 쪽 스크립트의 순서상의 문제도 있는거 같습니다.

Posted Date: 2019-07-29 8:08     Edited Date: 2019-07-29 8:08     Writer: inactive

해결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