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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OS내 앱을 업데이트 할 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Posted Date: 2019-08-14 8:04     Edited Date: 2019-08-16 6:04     Writer: paco

안녕하세요. 해당 현상은 안드로이드 OS내 맥스트를 사용하는 앱을 사용하는 도중, 앱을 업데이트 할 시,

몇 개의 마커가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앱 정보 > 앱 데이터 지우기를 할 시, 다시 재인식이 된다는 점이고

아이폰OS에서는 문제없이 깔끔하게 진행되지만 유독 안드로이드 OS 에서 업데이트 시 위의 해결방법을 취하지 않으면 몇 개의 마커가 

지속적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19-08-14 9:37     Edited Date: 2019-08-14 9:37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질문주신 내용에 대해 환경을 상세히 적어주시면 테스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트래커는 어떤 것을 사용하였으며, 마커를 몇개를 인식한 후 어느 시점부터 문제가 발생하는건지

저희가 재현해볼 수 있도록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19-08-16 0:32     Edited Date: 2019-08-16 0:32     Writer: paco

감사합니다.

저희는 이미지 트래커(기존 ImageTrackerSample) 스크립트를 변경하여, 버튼을 클릭 할 시, 10 ~ 15개씩(50개 미만)의 마커들을 로드시켜 사용하는 앱입니다.

 

TrackerManager.GetInstance().LoadTrackerData();

TrackerManager.GetInstance().StartTracker

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같은 경우, 

TrackerManager.GetInstance().AddTrackerData(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 + PackageMapList[i]._ImageBehaviour.TrackerDataFileName(2dMapFileName == MakerName));

의 경로로 접근하여, 마커데이터를 포함한 이미지 타겟을 인스턴스 시켜 사용합니다.

 

위의 현상이 발견되는 시점은 마커를 몇개를 인식하였느냐의 여부에 상관없이, 인식이되지않는 마커들은 앱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되지않고, 앱 데이터 지우기를 하면 모두 정상작동합니다. 앱을 재설치하면 기존 앱 데이터들이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다는 것이 저희의 추측인데, 유니티 내부에서 관리하는 저장데이터의 문제가 아닐지 궁금합니다.

필요한 자료가있으면 남겨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Posted Date: 2019-08-16 6:04     Edited Date: 2019-08-16 6:04     Writer: inactive

우선 버튼을 클릭 한 후, 10~15개의 마커가 로드된 후에 로그에서 로드된 2dmap의 Map Count가 찍히면

로드시킨 개수만큼 제대로 로드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앱 데이터 지우기를 한 후에 정상작동한다는 말씀은

최초 실행 시 버튼을 통해 로드해도 몇개의 마커는 인식하지 못하다가

디바이스-어플리케이션 관리에서 앱 데이터를 제거하신 후에 인식을 시도하였을 경우,

로드된 마커의 개수만큼 모두 인식된다는 뜻인가요?

확인 후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