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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콘텐츠 제작시 이슈 사항 문의
Posted Date: 2019-11-18 2:53     Edited Date: 2019-11-19 1:55     Writer: edudev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StreamingAsset > arsdk_version.txt 문자열을 확인 불가
2. Development Environment: (MAC) Unity-Android, Unity-iOS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3. Tracker/Scanner: Paper Marker 사용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Pro-One Tim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Android Samsung T-820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녕하세요. 유엔젤 이영찬입니다.

자사는 이번에 귀사의 SDK를 이용하여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제작하는 과정에서 몇가지 문의드릴 사항이 있어 이렇게 메일을 보냅니다.

[환경 설정]

  • Unity 2018.3.8f1 - AOS, IOS
  • Camera
    • FOV : 31
    • Clipping Planes : Near - 0.05, Far - 5000
    • World Center Mode : TARGET
    • AddTrackerData : 6(Min) ~ 20(Max) Concurrently

[문의 사항]

  • 뒤집혀서 인식(첨부 파일 1번)
    • 아래 스샷처럼 간혹 카메라 각도를 특정 각도 이상으로 비추면 모델이 뒤집혀서 나옵니다.
    • 물론 모델은 고정된 Transform으로 ARCamera를 통해서 비춥니다.
       
  • 카메라 화질(첨부 파일 2번)
    • 동일 단말(삼성 T-820)에서 Vuforia를 사용하였을 때와 다르게 화질이 나옵니다.
       
  • 모델의 밝기 오류(첨부 파일 3번)
    • 간헐적으로 모델의 밝기가 상이하게 나옵니다.(마커를 비추는 각도?에 따라서 다를때도 있습니다)
    • 물론 Light도 정상 작동하며, 모델의 원본(Shader)도 정상쪽의 밝기 입니다.

참고로, 신규로 작성하는 콘텐츠가 아닌 Vuforia로 정상 서비스하였던 콘텐츠를 Maxst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만약 좀 더 프로젝트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또한, 저희쪽에서 체크해야할 부분이 있으면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19-11-19 1:25     Edited Date: 2019-11-19 1:55     Writer: inactive

1. 뒤집혀서 인식
 특정 각도에서 30도 가량 틀어지는 문제가 발생하며, 이미 인지하고 있는 이슈입니다. 그러나 기술적으로 간단히 고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당장 수정하기가 어렵습니다. 

 

2. 카메라 화질
 카메라 해상도를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3개의 카메라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디바이스의 기종별로 디폴트 값이 상이합니다.  고해상도로 변경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Resolution640x480     
640 * 480 (4:3 Resolution)

Resolution1280x720     
1280 * 720 (16:9 Resolution)

Resolution1920x1080     
1920 * 1080 (16:9 Resolution)

 

3. 모델의 밝기 오류

 해당 현상은 유니티의 조명 문제입니다. MAXST SDK는 모델의 pose만 잡아줄 뿐, 컨텐츠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