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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트래커 인식이 안되고 있습니다.
Posted Date: 2020-01-07 8:50     Edited Date: 2020-01-08 7:54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Tracker
4. License Type :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샘플 이미지 트래커를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요

왼쪽의 movie라는 이미지는 인식이 되고, 오른쪽의 bank라는 이미지는 인식이 안됩니다.

Target Manager에서 별은 5개입니다.

Posted Date: 2020-01-08 1:37     Edited Date: 2020-01-08 1:37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문의해주신 BANK 이미지에 대해 제가 유니티 에디터상에서 실행하였을 때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개발환경과 컨텐츠를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고, 여전히 안되신다면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실행을 하였는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면

설정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20-01-08 3:19     Edited Date: 2020-01-08 3:19     Writer: inactive

빌드 환경 : Unity2019.1.9f1

디바이스 : 갤럭시s8

샘플 씬 빌드하여 갤럭시s8에서 home씬에서 Image Trackerable 버튼 클릭하여 들어가서 모니터에 해당 사진을 띄워놓았습니다.

다시 빌드를 해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Posted Date: 2020-01-08 4:22     Edited Date: 2020-01-08 4:24     Writer: inactive

새로 댓글 달아주신 내용으로는 빌드해서 안된다라는 내용 뿐 제가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없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무언가 세팅이 제대로 안된 것 같은데 어떤 과정이 누락된건지 파악하기 위해 상황을 디테일하게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1. 이미지 파일을 통해 2dmap을 제대로 학습하였고, 획득했다. 

2. Image Trackable에 타겟이 되는 2dmap을 제대로 설정하였다.

3. 증강될 컨텐츠를 배치하였다. 

위 과정중에 빠진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없다면 유니티상에서 해당 Image Trackable를 클릭하여 우측에 정보가 보이도록 한 상태로 캡쳐하여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1-08 5:55     Edited Date: 2020-01-08 6:01     Writer: inactive

Posted Date: 2020-01-08 6:00     Edited Date: 2020-01-08 6:00     Writer: inactive

증강될 컨텐츠는 ImageTrackable 하위에 큐브를 배치해두신건가요? 

유니티 상에서 확인해보시면 이미지가 보이고 그 위에 증강될 컨텐츠가 미리보기처럼 보입니다.

큐브를 설정하고 컨텐츠(큐브)의 크기가 1,1,1 로 되어있다면 실제로 폰으로 보았을 때, 큐브의 내부에 카메라가 있는것처럼 되어

큐브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큐브를 눌러 스케일을 0.1, 0.1, 0.1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1-08 6:17     Edited Date: 2020-01-08 6:17     Writer: inactive

기존 ImageTrackable프리팹을 Hierarchy에 옮기고 bank만 넣어주었습니다.

하위에 maxst_cube가 들어가 있고

Position, Rotation : 0, 0, 0

Scale : 0.1, 0.1, 0.1

입니다.

Posted Date: 2020-01-08 6:26     Edited Date: 2020-01-08 6:26     Writer: inactive

웹캠이 있으시면 웹캠을 연결하고 유니티로 실행해서 정상동작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웹캠이 없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디버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니티 씬에 SceneManager에 설정되어 있는 ImageTrackerSample 씬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Debug.Log 문장 한줄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카메라로 해당 타겟을 비추었을때 추적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LogCat 부분을 보시면 tracking count가 어떻게 뜨는지 확인해보시고 답변주시기 바랍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1-08 6:53     Edited Date: 2020-01-08 6:53     Writer: inactive

bank 이미지는 tracingResult.GetCount()가 0이 나오네요

왜 추적이 안되는거죠....??

Posted Date: 2020-01-08 7:13     Edited Date: 2020-01-08 7:13     Writer: inactive

방금 보내주신 타겟 이미지를 사용하여 빌드 후 폰에서 실행하여도 결과는 정상 동작 하였습니다.

이미지 자체로는 추적하는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조명이나 다른 환경적인 요소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은데, 모니터에 띄워놓으셨다고 하니

혹시 모니터에 편광 필름을 붙이셨다거나 빛을 반사하는 재질이 있습니까? 

혹은 프린터가 있으시면 타겟 이미지를 출력해서 다시 인식해보시고 결과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1-08 7:16     Edited Date: 2020-01-08 7:16     Writer: inactive

혹시 빌드한 폰의 좌측하단에 MAXST 라는 로고가 정상적으로 찍혀있나요? 

아니면 좌측 하단에 INVALID SIGNATURE 라는 로고가 보이진 않으신가요?

 

Leo

Maxst Support Team

Posted Date: 2020-01-08 7:28     Edited Date: 2020-01-08 7:28     Writer: inactive

첫번째 글에 Movie라는 이미지와 Bank라는 이미지는 같은 위치(대략적으로)에서 찍은 것인데

Movie는 카운트 1이 들어오고 Bank는 안들어오고 있습니다.

좌측하단에 MAXST 라는 로고는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에 필름은 안붙여져 있고, Movie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걸 보면 모니터나 빛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같은 환경에서 사진을 찍었고, 같은 환경에서 이미지를 띄워놓고 인식을 시키려고 하는데 왜 안되는지...

저또한 너무 답답하네요;;;;;;WHY!!!

Posted Date: 2020-01-08 7:53     Edited Date: 2020-01-08 7:53     Writer: inactive

지금까지 답변주신 내용으로는 별다른 이상한점은 잘 모르겠네요.

그럼 씬을 새로 만들어서 실행해볼게요. 새로운 유니티 씬을 만드시고 아래를 보고 따라해주세요. 

1. 새로운 씬을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Camera, Light 두개의 객체가 있는데 Camera는 삭제해주세요. 

2. Assets/MaxstAR/Prefab 폴더에 ARCamera, ImageTrackable 두 개의 프리팹을 Hierarchy에 드래그해 객체를 생성해주세요. 

3. Assets/MaxstARSamples/Model 하위에 maxst_cube 를 ImageTrackable 하위에 드래그해 객체를 생성한 후 큐브의 크기를 0.1, 0.1, 0.1로 설정해주세요. 

4. ImageTrackable에 아까와 같이 bank이미지의 2dmap을 설정해주세요. 

5. Hierarchy에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신 후 SceneManager라고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6. Assets/MaxstARSamples/Scripts 하위에 ImageTrackerSample.cs 파일을 드래그하여 SceneManager에 컴포넌트로 넣어주세요. 

위의 과정을 진행하면 간단한 이미지 트래커 씬이 완성됩니다. 새롭게 씬을 만들어보시고, 동작하는지 확인해주세요.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