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AR indoor navigation 문의드립니다.
Posted Date: 2020-01-21 6:03     Edited Date: 2020-01-21 7:15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학교 졸업작품 관련해서 Indoor navigation을 건물 한 층을 범위로 만들고 있습니다.

Map editor는 배포가 안돼있고 SDK와 AR Fusion Tracker를 이용해서 구현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타겟을 선정 후 해당 타겟을 인식하면 목적지 타겟까지의 화살표 등 배치 후 경로 추적할 때

https://www.youtube.com/watch?v=IsYXlfsdcbY 이 영상의 MAXST AR Navigation처럼 코너에 도착하였을때 줄이 꺾어지도록하려면

맵이 구성 되어있어야 할텐데, 맵을 이 AR Fusion Tracker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맵이 개인이 만든 2D맵으로 가능한지요?

Posted Date: 2020-01-21 7:15     Edited Date: 2020-01-21 7:15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Indoor navagation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우선 원하시는 기능에 대해 약간의 혼동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에 말씀주신 Map editor를 통한 Indoor navagation은 다음 영상과 같습니다. 

https://youtu.be/oyN4gbGT_lA 

해당 영상은 사전에 사무실 환경을 맵 에디터를 사용하여 3D공간에 대해 하나의 맵으로 생성합니다. 

그리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였을 때 최단경로 알고리즘을 통해 길을 안내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말씀해주신 대안적인 Indoor navagation은 본문의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은 실질적으로 네비게이션의 기능이 없습니다. 맵을 생성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실제 거리를 측정하여 걸어가는 경로에 미리 화살표를 컨텐츠로 그려놓았을 뿐입니다.

AR Fusion Tracker 시리즈는 현재 카메라 프레임에 타겟이 사라지더라도 자이로센서, 가속도센서등을 사용하여 

현재 보이는 3D 공간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도착지까지 걸어가는 와중에도 추적을 잃지 않으며, 처음에 증강된 화살표가 계속 보이는 것 뿐입니다. 

 

두 개의 영상이 겉보기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전혀 다릅니다. 

만약 1개의 출발지로부터 100개의 도착지가 있다는 상황을 가정하였을 때, 

첫 번째 영상과 같이 맵을 만들었다면 도착지를 변경해주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경로가 생성됩니다.

그러나 두 번째 영상과 같이 가는 경로를 거리측정, 경로상에 컨텐츠 배치와 같은 과정을 거쳐 경로를 만든다면, 

100개의 경로에 대한 케이스를 사용자가 모두 직접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두 번째 영상에 대해서 퓨전 트래커에 대한 활용 정도로 간단히 한개나 두개의 경로를 수동으로 만들수는 있지만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도착지를 동적으로 설정하는 등의 네비게이션을 만들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두 영상에 대해 혼동이 없으시길 바라며, 멋진 졸업작품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