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 따라해보려는데 .3dmap이 씬화면에 안띄워져요
Create Object Tracker Scene
기존의 메인 카메라 삭제-Assets폴더-MaxstAR폴더-Prefabs폴더에
ARCamera와 ObjectTrackable을 추가
Gameobject-Create Empty로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Assets폴더-MaxstARSamples폴더-Scripts폴더에 ObjectTrackerSample 스크립트를 빈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추가
Load Map
Assets폴더-StreamingAssets폴더-MaxstAR폴더에 이메일에서 다운받은 3d맵을 넣어줌
ObjectTrackable을 선택하고 인스펙터창에 스크립트에 3d맵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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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했는데 씬창에 3dmap이 안생겨요ㅜㅜ SDK임포트하는거말고 다른 설정값 변경해야 하는게 있나요?
유니티는 2019.1.5f1버전이구 MAXST AR SDK는 5.0버전입니다.
그리고 튜토리얼 영상과는 다르게 ObjectTrackable의 인스펙터창에 'RealSize : -1' 이라는게 있어요
3dmap 파일 드래그해서 넣어주신후에 Load 버튼을 눌러주시면
ObjectTrackable 하위에 MapViewer가 생성됩니다.
튜토리얼 영상은 SDK 5.0 출시 이전에 찍어놓은 영상이기 때문에 RealSize를 입력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러나 SDK 5.0에서 Fusion Tracker Series에서 RealSize를 입력받아서 활용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RealSize를 입력하는 컴포넌트를 추가하였습니다.
Fusion을 쓰지 않고, 기존에 제공하던 Tracker들을 사용한다면 RealSize를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1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