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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트래킹에 비디오증강에 대한 질문입니다
Posted Date: 2020-02-04 13:04     Edited Date: 2020-02-06 2:47     Writer: polly12312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4.1.4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unity
3. Tracker/Scanner: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android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이미지 트래킹을 활용하여 사운드가 포함된 비디오를 증강시키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이미지트래킹의 자식객체로 quad를 넣었고 quad 안에 비디오플레이어를 넣었습니다.  play on awake를 체크하면 이미지를 인식하기도 전에 비디오가 재생되어 포함된 사운드가 나오고 이미지를 인식시키면 재생되던 비디오의 화면이 나옵니다. play on awake를 체크해제하면 이미지를 인식해도 비디오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인식함과 동시에 비디오가 처음부터 재생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든 예시 샘플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예시에는 비디오가 아니라 오브젝트와 파티클 재생만 나와있습니다ㅠㅠ

+github에 올라와있는 예시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의 오류가 발생됩니다. play on awake를 체크하면 이미지를 인식하기 전에 비디오가 재생되고, 체크해제하면 plane만 증강됩니다.

Posted Date: 2020-02-05 9:23     Edited Date: 2020-02-06 2:47     Writer: bhlee

해당 문제는 SDK를 다루는 것이 아닌 유니티의 Video를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유니티 커뮤니티에서 답을 얻는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니티 씬에 비디오를 배치하게 되면 해당 비디오는 바로 플레이되도록 되어있습니다.

play on awake 기능은 씬의 시작과 동시에 비디오가 플레이될지 말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그러나 작성자분이 주신 질문은 씬의 시작과 동시에 비디오를 제어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 인식과 동시에 비디오를 제어하려 합니다.

이미지 인식이 되었을 때 비디오를 시작/중지하는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제가 첨부한 아래의 링크를 보시고 하나씩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zb0cu6syLJFUZnUIzZpsPjBTnlQkTYbV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