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 후 오브젝트를 띄웠을 때, 오브젝트가 떨리는 증상이요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Image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현재는 free, 개발 테스트 후 pro 구매 예정
5. Target Device(Optional): 갤럭시탭s6, 갤럭시s9+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위 블로그의 임시 게시글에서 사진처럼 캠과 오브젝트를 고정시켜 둔 채 인식을 시켰습니다.
그런데 영상에서 처럼 잔떨림이 있습니다.
캠을 손에 들고 있다면 떨림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손에 들고 있을 때야 손의 떨림 때문이라지만....고정된 상태에서는 떨림이 없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영상들 검색해 보면 떨림 현상이 안보이던데
1. 혹시 저런 자잘한 떨림을 보완해주는 기능이 있나요?
2. 또한 처음 캠이 인식하는 위치? 각도? 등에 따라 오브젝트가 뒤집혀서 나왔다가 돌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또한 잡아 줄 수는 없나요?
1. 떨림을 보완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트래커를 동작시키신 후 지터 리덕션 옵션을 주면 현재 Pose에 대해 자체 보정을 하여
결과물이 안정적인 상태로 출력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트래커를 시작하신 후에 아래의 옵션을 주어 떨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TrackerManager.GetInstance().SetTrackingOption(TrackerManager.TrackingOption.JITTER_REDUCTION_ACTIVATION);
또한, 지터 리덕션이 적용되는 트래커는 Image, QR Code, Marker에 대해 지원하고 있으며, Instant, Object Tracker는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에 니즈가 있다면 Instant, Object Tracker에 대해서도 지터 리덕션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2. 캠이 인식하는 위치나 각도에 따라서도 오브젝트가 뒤집힐 수 있습니다.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물체를 인식하며 물체의 위치를 추적하는데, 간혹 초기 위치를 잘못 인식하면 물체가 뒤집히게 됩니다.
떨림현상 또한 매 순간 카메라 프레임마다 100% 같은 위치를 잡는 것이 불가능하여 약간의 오차가 생기는 것이며,
이는 현재 기술로 완전히 수정하기가 힘듭니다.
감사합니다.
Le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