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MAXST AR Fusion Tracker Now ✨
List
이미지 트래킹과 오브젝트 트래킹 테스트 해보며 느낀 점...
Posted Date: 2020-02-14 7:39     Edited Date: 2020-02-17 7:44     Writer: junho.jang

1. 인식 후 띄우는 모델링의 초기 각도가 뒤집힌다든지 틀어져 있는 경우가 꽤 많음.
 - 카메라가 항상 똑같은 위치에서 타겟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그럴 수 있다고 하셨는데,
 너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2. 카메라를 타겟에 비춘 상태에서 움직이면 타겟에 띄운 모델링이 같이 회전을 함.
 - 포럼 게시글들을 보니 슬립현상이라고 하던데, 아직 해결 방안이나 방법은 없는 건가요?

3. 이미지 트래킹으로는 인식이 좀 되는 편이던 물체를 3dmap 파일로 여러번 만들어 각각 따로 오브젝트 트래킹으로 테스트 해보면
인식률이 너무 떨어짐.

 

3번은 물체의 특성을 많이 타서 그럴 수 있다지만...

1번과 2번은 단순히 샘플코드에서 인식하여 띄우는거 말고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영상들을 보면(당연히 잘 나온 걸로 공개하겠지만) 너무 깔끔하게 나와서요.

Posted Date: 2020-02-17 7:44     Edited Date: 2020-02-17 7:44     Writer: sjkim

1. 증강된 객체가 뒤집히는 이유는 타겟을 초기 인식할 때 초기 포즈가 잘못 잡혀서 다른 방향으로 증강 객체가 뒤집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각도에서 타겟을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2. 슬립현상은 IMU센서에 의존하여 포즈 값을 얻어올때, 값에 오차가 생겨서 증강된 객체가 밀리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IMU 센서에서 오차가 생기는 부분입니다.

3. Visual Slam Tool로 객체를 스캔 할때 초기화 뒤에 바운딩 박스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바운딩 박스의 색이 노란색이 되면 학습이 됨을 뜻하지만 이후에도 많은 특징점과 키프레임이 생성 될수 있도록 충분히 학습하셔야 됩니다.
 

Francisco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