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빌드와 릴리즈 빌드 가 다른가요?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5.0.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4. License Typ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안녕하세요 디버그 빌드 시 는 문제가 없는데 릴리즈 빌드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오는데
이게 빌드설정에 차이인지 확인 좀 부탁드릴게요.
2020-06-05 18:16:26.920 30012-30038/? E/Unity: AndroidJavaException: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Didn't find class "com/maxst/ar/MaxstARInitializer" on path: DexPathList[[zip file "/data/app/com.leadwalk.geteyes-5nBNs9wcF6Aj12X2GYydsg==/base.apk"],nativeLibraryDirectories=[/data/app/com.leadwalk.geteyes-5nBNs9wcF6Aj12X2GYydsg==/lib/arm, /data/app/com.leadwalk.geteyes-5nBNs9wcF6Aj12X2GYydsg==/base.apk!/lib/armeabi-v7a, /system/lib]]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Didn't find class "com/maxst/ar/MaxstARInitializer" on path: DexPathList[[zip file "/data/app/com.leadwalk.geteyes-5nBNs9wcF6Aj12X2GYydsg==/base.apk"],nativeLibraryDirectories=[/data/app/com.leadwalk.geteyes-5nBNs9wcF6Aj12X2GYydsg==/lib/arm, /data/app/com.leadwalk.geteyes-5nBNs9wcF6Aj12X2GYydsg==/base.apk!/lib/armeabi-v7a, /system/lib]]
at dalvik.system.BaseDexClassLoader.findClass(BaseDexClassLoader.java:196)
at com.unity3d.player.UnityPlayer.nativeRender(Native Method)
at com.unity3d.player.UnityPlayer.access$300(Unknown Source:0)
at com.unity3d.player.UnityPlayer$e$1.handleMessage
2020-06-05 18:16:26.941 30012-30038/? I/Unity: Current graph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녕하세요,
혹시 Minfi의 Proguard 설정에 체크하셨는지요?
Connor
MAXST Support Team
안녕하세요
혹시 Minfi의 Proguard 설정에 체크하셨는지요?
이걸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혹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minifyEnabled 옵션 말씀하시는건가요?
Player settings -> Publishing Settings -> Minifi 에 있습니다.
디버그와 릴리즈에 각 설정을 해놓을 수 있는데,
디버그에서 되고 릴리즈에서 안된다는 것은 둘이 설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Connor
MAXST Support Team
안녕하세요 저희가
유니티를 라이브러리 형태로 사용하고 기본 베이스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빌드하고 있거든요
혹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준으로 확인 될까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도 혹시 minifyEnabled 옵션을 사용하셨나요?
저희 SDK는 Proguard지원이 되지 않아 일어날 수 있습니다.
Connor
MAXST Support Team
디버그 일때는 false로 사용하고
릴리즈일떄는 true로 사용하고 있는데
둘다 false로 해야될까요?
네 둘 다 false로 하시면 됩니다.
Enable하시려면 따로 proguard 설정 문서 작성을 하셔서 규칙 적용하셔야 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build/shrink-code#keep-code
커다란 이슈 없으시면 False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onnor
MAXST Support Team
네 감사합니다
false로 했을 경우 문제 없이 되는 점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