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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맵핑시 질문 입니다.
Posted Date: 2020-06-12 1:36     Edited Date: 2020-06-12 4:19     Writer: inactive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Object Tracker
4. License Type :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녕하세요 3D 오브젝트 매핑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네모난 상자를 트레킹시 아래와 같이 색의 분포가 다양한 부분은 인식이 잘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색의 분포가 다양하지 않고 글로 되어 있는경우는 인식률이 낮아지는것을 확인했는데,

 

이와 같은 차이가 3D 오브젝트 매핑시 매핑이 잘 안된것에 따른 결과인지 아니면 색 분포가 다양하지 않아 생긴 결과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3D 오브젝트를 매핑할때, 어떤 오브젝트가 매핑에 유리하고 인식률을 올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 곡선보다는 직각의 형태 or 색상 분포가 많은 형태 등등

마지막으로 오브젝트를 매핑할시 주변은 스튜디오 처럼 전부 단색으로 처리하는것이 유리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Date: 2020-06-12 4:19     Edited Date: 2020-06-12 4:19     Writer: inactive

안녕하세요,

 

색의 분포는 흑백 이미지를 기준으로 연산하기 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인식방식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영상 안에 얼마나 다른 지점들과 구분되는 고유한 지점이 있는지 필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ㅁ 의 각 모서리가 인식하기 좋습니다. 보내주신 패키지도 영양바 곡물들의 구분이 용이한 점들을 기준으로 삼아 인식합니다.

따라서 아예 단색이거나 그라데이션이 부드럽게 들어간 이미지는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반면 두 번째 이미지는 글자가 많은데요, 엄마사랑에서 ㅓㅏㅏㅏ 의 각 모서리들은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균일한 패턴이 오히려 너무 많은 글자들은 구분하기 좋은 타겟이 아닙니다.

 

관련해서 좀 더 기술적인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특징점 추출" 이라는 검색 키워드를 추천드립니다.

 

Connor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