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Scene에서 Object Trackerable을 몇개까지 배치할 수 있나요? 이에 대한 추가 질문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5.0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Object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하나의 씬에서 Object Trackable을 한개이상 넣고 작업시
첫번째 Object Trackable에서 map파일 넣고 Load하면 anchor들의 위치가 정상적으로 잡힙니다.
두번째 Object Trackable에 map파일을 넣고 Load하면 하위의 anchor들의 위치가 전부 이상한데로 이동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Trackable을 비활성화시킨 상태에서 두번째 Trackable을 Load하니 anchor의 위치가 모두 정상적인곳에 있더군요.
그런데 이렇게 한 Scene에 두개의 Object Trackable을 설치하고 빌드하면 첫번째 Trackable만 증강되고 두번째는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세팅이 잘못 된건가요? 아니면 한 씬에 한개의 Object Trackable만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 포럼에 다른분이 비슷한 질문한 답변에는 한 Scene에서 Object Trackable을 3개까지 사용가능하다는 글을 보긴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건에 대해서는 당시 착오가 있어 잘못 말씀드렸습니다.
우선 해당 현상은 Map viewer가 싱글톤으로 되어있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멀티 트래킹은 object tracking이 멀티로 가능하지 않다는 점을 안내드립니다.
착오를 드려 죄송합니다.
한 씬에 여러개의 증강 대상을 올릴 수 있지만, 트래킹은 동시에 되지 않습니다.
Connor
Maxst Support Team
그렇다면 한 씬에 Object Tracker는 1개만 배치할 수 있다는건가요?
Image Tracker는 한 씬에 여러개 배치해놓고 각 Image마다 증강시킬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는데
Object Tracker는 Map Viewer가 싱글톤으로 되있어서 원칙상 한 씬에 한개씩만 가능하다는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여러개 배치해놓고 GameObject 비활성화 시켜놓은다음 순서대로 증강할 오브젝트가 있는 Object Tracker를 활성화시키는
방식으로 하면 될 것 같에서요.
여러개 배치 가능합니다.
한 씬에 여러개의 증강대상을 올릴 수 있고, ( object Trackable 이 여러개라는 뜻)
트래킹이 동시에 되지 않는다는 것은 한 화면에 두개가 동시에 들어왔을 때 더 먼저 인식한 하나에 대해서만 증강을 할 수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Mapviewer가 싱글톤으로 되어있다는 것은 ,
"
첫번째 Object Trackable에서 map파일 넣고 Load하면 anchor들의 위치가 정상적으로 잡힙니다.
두번째 Object Trackable에 map파일을 넣고 Load하면 하위의 anchor들의 위치가 전부 이상한데로 이동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Trackable을 비활성화시킨 상태에서 두번째 Trackable을 Load하니 anchor의 위치가 모두 정상적인곳에 있더군요.
"
에 대해 답변해드린 내용이었습니다. 여러개 배치해도 정상 작동 하며, 이 건에 대해서는 제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답변 달았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즉, 하나의 Game Scene에 Object Trackable, Object Trackable(1) , 이런 식으로 배치가 가능하며,
한 화면에 두 객체가 동시에 잡혔을 때, 먼저 인식한 대상만을 트래킹 합니다.
다만 한 씬에 너무 많은 오브젝트를 배치하면 로딩이 오래걸리거나 느려질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Connor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