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M2 MAX, Unity 2021.3.28f1, Object Tracker, DllNotFoundException 에러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6.0.1
2. Development Environment: Unity-iOS, MacOS 13.5.1, M2 MAX
3. Tracker/Scanner: Object 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안녕하세요.
현재 SDK로 Object Tracker 샘플을 실행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 이미지와 같이 DllNotFoundException 에러가 나오면서 .3dmap 파일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Unity 버전은 2021.3.28f1을 사용하고 있고, 프로젝트는 일반 3D 프로젝트로 생성하였습니다.
아래 문의내용을 보면 6버전부터는 Apple Silicon이 탑재된 환경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보았는데,
Apple Silicon을 위한 SDK가 따로 있는 것인가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MAXST AR SDK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오류는 MaxstAR.bundle이 intel-64 bit 용이기 때문에 Apple Silicon 에서 실행이 되지 않는 오류입니다.
현재 Apple Sillicon용 번들은 제공하지 않고 있고, 추후에 Apple Sillicon용 번들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Unity Editor를 apple sillicon이 아닌 intel용으로 다운 받으셔서 실행해주세요.
해당 오류는 해결이 될 것입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이 있는데, 물체를 인식할 때 배경의 영향을 받나요?
윈도우 컴퓨터로 테스트중에있는데
휴대폰으로 인식한 물체를 다른 위치에 두고 테스트해보려하니 인식이 잘 되지 않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Visual Slam Tool 에서 물체를 학습할 때 빈공간에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developer.maxst.com/MD/doc/g/vslamguide
그리고 debug모드에서 실행하면 인식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release에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9/19 6.1에서 Object Tracker 인식 성능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AR SDK에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Best regards,
Shelden
MAXST Support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