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 Manager 공간학습할 때
Please provide your development details as below;
1. SDK Version: Maxst AR 3.5.0
2. Development Environment: (eg. Unity-Android, Unity-iOS, Native Android, Native iOS) : Unity-Android
3. Tracker/Scanner: ObjectTracker
4. License Type(Free / Pro-One Time Fee / Pro-Subscription / Enterprise): Free
5. Target Device(Optional): Galaxy S6
We can assist better if you attach screenshots of issues.
1. 공간학습을 할 때 나오는 xyz축 중 두 축이 지면과 수평이고,
흔들림 없이 안정적이어야 맵핑이 잘 되는 거라고 볼 수 있을까요?
2. 만약 맵핑을 할 때 축이 지면과 수평을 이루지 않고 틀어진 상태로 학습을 하면,
앱으로 개발해 오브젝트를 띄웠을 때 그 오브젝트도 같이 돌아가 버리나요?
3. 특정 건물의 외부를 학습하려고 할 때 제자리에서 여러 방향을 천천히 둘러보면서 학습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 특정 건물을 중심으로 아치형으로 조심스럽게 움직이면서 학습하는게 좋을까요?
(물론 오브젝트 트래커가 야외에서는 적합하지 않다는 건 알고있습니다.)
4. 맵 매니저 어플에서 학습하고 바로 인식을 시도했을 때는 잘 되다가
며칠 뒤에 유니티를 이용해 어플을 제작하고 가서 같은자리에서 그 앱으로 시도했을 때는 인식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날씨 탓일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로 인식확률에 차이가 있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MAXST SDK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developer.maxst.com/MD/doc/g/slamguide
Visual SLAM 학습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1. 공간 학습 시 보여지는 세 축 중 두 축이 지면과 수평이면, 맵핑이 잘 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저작 방법에 따라 틀어진 채로 학습한 뒤 맵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틀어진 상태로 학습을 해도 맵 뷰어에서 수정이 가능하므로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에 증강시킬 수 있습니다.
3. 말씀하신 내용 중 두번째가 더 적합한 학습 방법입니다. 축이 생성된 뒤 카메라의 이동과 회전이 함께 있어야 보다 정확한 학습 파일 생성이 가능합니다.
4. 조명, 광원의 영향으로 생각됩니다. 이 경우 해결 방법은 광원 변화에 따른 학습 파일을 여러 개 만드는 것입니다. MAXST Object Tracker는 3개의 학습 파일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